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분류 전체보기 (326)
창작의 샘터 (88)
패러디 왕국 (85)
감상과 연구 (148)
일상의 기억 (5)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2002-05-08] 울트라세븐 제21화
감상과 연구/특촬관련 | 2010. 7. 12. 23:42
 

#21 - 어선의 해난사고가 잇달이 발생하고, 전함 야마토 비슷한 물체를 보았다는 통신과 함께 소식이 끊어진 배도 나온다. 경비대는 문제의 해역으로 잠수정 하이드랜저 1, 2호기를 출동시켜 주변 바다밑의 상황을 조사하게 한다. 문제의 물체는 지구정복을 노리는 미미성인이 해저에 가라앉은 구일본군의 전함들을 모아서 만든 공격병기 아이언록스였다. 해안에 나타나 포격을 개시한 아이언록스를 막기 위해 세븐이 출현하지만, 적이 발사한 쇠사슬에 붙들리고 만다. 게다가 아이언록스는 외부의 공격으로 파괴될 경우 일정시간 후에 자폭되도록 시한장치가 세트되어 있었다...!



*간만에 하이드랜저가 (그것도 두 대나) 등장하여 꽤나 큰 스케일로 작전이 전개된다! 고 생각하는 것도 잠시, 야마토 비슷한 물체를 확인하고 나서는 미미성인의 원반에 붙잡혀 에피소드 내내 안 나온다. 게다가 수중에서는 공격도 못하는 주제에 물위로 부상해서는 공중의 원반을 포격하다니! 어떻게 되어먹은 무기 체계냐! >_<



*임무 중에는 누구나 상관없이 함께 포인터를 타고 행동하는 안느. 그러나 여유롭게 패트롤을 할 때는 절대 단을 데리고 나간다. 이건 둘을 엮어주기 위한 제작진(혹은 방위군 인사계)의 음모? 아니면 위험을 무릅쓰고 사내(영내) 연애를 계속하기 위한 두사람의 꼼수? (;;;)



*쇠사슬이 팔목에 매어진 것 뿐인데 어째서 구르고 발버둥치고 몸부림치고 난리부르스냐 세븐! 어차피 시한장치 때문에 곧 터질 놈인데 어째서 에너지 낭비하며 네손으로 터뜨리는거냐 세븐! 폭탄의 피해가 엄청날지도 모르는데 어째서 다른데로 들고가지않고 거기서 그냥 터뜨리는거냐 세븐! 말해다오 세븐! 세브으으은------!!!;;;;;; (대답없는 메아리)



*타케나카 참모(사하라 켄지) 등장. 이양반이 나오면 분명 피곤한 일이 생긴다.



*우주전함 야마토는 결국 이스칸달로 가지 못하고 타임 보르텍스에 휘말려 과거의 일본에 추락! 기나긴 세월동안 바다에 가라앉아 있다가 다시 하늘로 날아오르고자 부상하여 울트라 경비대와 맞장을... 이라는 건 거짓말이고, 야마토를 (일부분) 따왔다고 주장하는 아이언록스의 가장 큰 특징은 그 말도 안되는 설계실수였다. (포탑 하나하나가 회전하지 못하고 선체를 몽땅 회전시켜야 하다니......이런걸로 지구정복을 잘도 하겠다;;;;;;-_-)



*이리뛰고 저리뛰는 방위대의 삽질과 세븐의 오버는 좋았지만 적역이 너무 썰렁해서 결국 전체적으로는 이도 저도 아닌 재미없는 에피소드가 되어버렸다. 으음 아깝도다.



*근데 아이언록스가 '해저기지'라고 할수 있는건가......? (고철더미로밖에 안보이는데...;;;;;;)


:
위로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RSS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