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분류 전체보기 (326)
창작의 샘터 (88)
패러디 왕국 (85)
감상과 연구 (148)
일상의 기억 (5)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2002-07-21] 가면라이더 제3화~제4화
감상과 연구/특촬관련 | 2010. 7. 12. 23:59
 

#3 - 쇼커는 잡아온 민간인들을 이용하여 살인 독전갈의 실험을 실시하고, 유일하게 살아남은 노인 한명만이 그곳을 탈출하여 쇼커의 음모를 알리려 한다. 호텔에서 그 노인을 보호하던 혼고를 방문한 것은 오토레이스 시절의 친구이자 라이벌이던 하야세. 결국 노인은 살해당하고 같이 있던 루리코가 전투원들에게 납치되어, 혼고는 하야세와 함께 추적에 나선다. 그러나 모든 것은 혼고를 끌어들이기 위한 함정이었으니...



*하야세는 혼고에게 만날 깨져서 질투심에 불탄 나머지 스스로 지원하여 쇼커의 개조인간 전갈남자가 되었다. 그러나 개조레벨이 혼고보다 낮은지 인간체로 '변신'하는게 아니라 괴인의 얼굴 위에 인공피부로 만든 마스크를 덮어쓰고 연극을 할 뿐이다. (다크맨? -_-) 개조마저도 이지경으로 해놨으니 이놈이 얼마나 혼고를 미워할지 안봐도 뻔하다. 참고로 시마모토판 스컬맨에는 이친구와 비슷한 설정으로 전갈남자가 재등장. (이름마저도 '아야세' -_-)



*결국 루리코상의 역할은 납치당하는 것뿐이란 말이더냐.....



*1화가 라이더의 탄생, 2화가 루리코와의 화해와 오얏상과의 연대를 보여주는 에피소드라면 이번은 보다 혼고의 개인사에 초점을 맞추어 한때 친구였고 이제는 개조인간 동지인 상대마저도 죽이지 않으면 안되는 혼고의 쓸쓸함을 잘 드러낸 에피소드가 되었다. 4화에서 어린이를 돕는 정의의 사자로서의 혼고를 보여주는 것과 좋은 대조를 보인다.



*호텔 복도에서 추격전을 벌일때 화면의 상하가 뒤집혀 괴기스런 분위기가 더해진다. 실수로 저리 된건가 아니면 돈없는 가운데서 새로운 카메라워크랍시고 시험해 본건가? -_-



*점프컷을 이용하여 요리 나타났다 저리 사라졌다 뿅뿅 이동하는 전투원들의 매스게임(?)은 걸작. 그러나 요즘와서 보면 어째 남기남 감독 영화 보는 기분이 들어 묘한 느낌에 젖게 된다.



#4 - 식물원에서 꽃을 구경하던 남매 중 누나가 쇼커의 식인 사라세니안 괴인에게 납치당한다. 누나를 잃고 울먹이던 소년을 발견하고 누나를 찾아주겠다고 약속한 혼고는 쇼커의 아지트를 파악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는데...



*식물원 구경이라는 극히 흔하고 정상적인 일과가 괴인의 등장으로 인해 완전히 엉망진창이 되어버리는 전개는 '일상 속의 이질적인 존재가 불러일으키는 공포'라는 라이더의 본질을 잘 나타낸다. 특히나 꽃의 모습으로 위장하고 있던 괴인이 난데없이 사람을 납치하여 땅속으로 감쪽같이 사라져버리는 광경은 그야말로 '카미카쿠시' 이외의 아무것도 아니다. (류우키의 원조? -_-)



*누나를 찾아달라며 비행기 프라모델을 대가로 상납하는(?) 소년과 그것을 미안한듯이 받아들고 일에 착수하는 우리의 혼고 타케시. 마음은 알겠다만 가져가서 무엇에 쓸 생각이었냐? (결국 전투원한테 공격받아 부셔먹는다 -_-)



*비로소 나레이터 외의 극중인물이 혼고를 '가면라이더'라고 부르게 되는건 좋은데... 수령도 아니고 고작 전투원이라니 이게 뭐냐!!;;;;;; (별걸 다 신경쓰네)



*라스트의 명장면은 역시나 라이더가 전투를 끝내고 부르르릉 떠나간 뒤에 1초도 안 지나서 그 반대편으로부터 소년의 누나를 데리고 나타나는 혼고 타케시의 모습. 개조인간이라 엄청나게 빨리 움직인거냐 아니면 극중 시간이 현실과 어긋난거냐! (누군가의 개그 "그렇군! 사실 라이더는 혼고가 아니었던 거군!;;;;;;" <데굴데굴 덱데굴>)



*저형은 누구야? 라고 하자 친절하게 라이더에 대해 설명해주는 루리코..... 역할이 또 있기는 있었군.



*그런데 결국 쇼커는 소년의 누나를 잡아가서 엇다 쓸 생각이었는지 잘 모르겠다는...(설명이 안나온건가 아니면 내가 보고 까먹은건가;;;;;)


:
위로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RSS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