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분류 전체보기 (326)
창작의 샘터 (88)
패러디 왕국 (85)
감상과 연구 (148)
일상의 기억 (5)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2002-07-06] 테레마가 & 테레비군 2002년 8월호. (천기누설)
감상과 연구/특촬관련 | 2010. 7. 12. 23:59
울트라맨 저스티스. 대등장 올시다.

은하에 전설로 전해져내려오는 '반짝반짝 빛나는 거인'이라니...전설이 대체 몇개야?;;;

(코스모스도 애초에는 전설 취급 당하다가 무사시와 만난 건데...)

무기 이름이 깹니다. 빅토리움 광선에 다질링 애로우...... 당신 영국 출신이냐! >_<

(다행히 내가 쓰려고 했던 모 단어는 아직 안 써먹었군...으으 안심할수없는 추불아야)


코스모스가 저스티스의 팔을 잡고 자이언트 스윙을 하여 저스티스가 적에게 날아서 돌진하는 무지막지한 합체기를 쓸 모양입니다. 북큐슈에서 처음 등장. 최종보스인 산드로스와도 싸웁니다. 이 산드로스는 어째 렌즈맨의 보스콘같은 각질에다가 그레이트의 고데스같은 앉은뱅이 패턴....-_-


슈리켄쟈. 마이크인줄 알았더니 배트였던 건가. 그러나 마이크로도 씁니다. 필살기 이름을 말로 입력한다고 하는군요. (나데시코냐? -_-) 이 배트 이름이 상당히 깹니다. '슈리켄'즈 배트 = 슈리켄즈밧토'!!!!!! (-_-) "헤이~! 미~가 헬프~하러 왔다제~!!!" 이렇게 영어를 섞어 쓰는 외국물먹은듯한 놈이라고 하는데... 갑자기 나타나서 하리켄과 고우라이를 도와주는 수수께끼의 츠바사닌[翼忍]입니다. 엄한건 정체불명... 변장의 명인이고 절대로 맨얼굴을 공개 안한답니다. 이런 황당한...


전용로봇 천공신은 헬리콥터에서 변하는데 인간형일때 밸런스가 겁나게 무너지는듯. 물론 그 십자형 로터는 떼어내서 부메랑처럼 던집니다.


극장판에서는 신등장 카라쿠리머신(그 독수리 모양의...)까지 가세하여 선풍신 혹은 굉뢰신 어느 한쪽과 (혹은 그 둘다와???) 천공신이 무더기로 합체하는듯.


암흑칠본창도 6번째 멤버까지 나오고 만마루인가 하는 놈은 성체로 진화.


나이트 서바이브는 이미 알려진대로 라이아가 시로한테 얻은 질풍[서바이브]카드를 나이트에게 주는 바람에 원님덕에 나팔부는 격으로 파워업하는듯... 근데 금줄두른 나이트는 어째 좀... 계약 몬스터 다크레이더는 바이크로 변할 수 있다는. (근데 다크윙의 파워업인지 완전 딴놈인지?)


팜므의 전신 공개. 계약 몬스터 '브란윙'(아무래도 Blanc Wing인듯한데 블랑 윙이라 하니까 발음이 엉망이라...;;;)은 백조입니다. 혹자가 말하기를 '이거 캐션의 스와니가 아닌가!'라고... 아사쿠라에게 옛날 동생을 살해당해서 오쟈를 죽이려는 일념 하나로 살고 있답니다. 방해하는 놈은 라이더건 몬스터건 가만두지 않는답니다. (그러나 등장시간이 너무 짧지 않나...;;;)


류우가는 테레마가에서는 실루엣만 보여주고, 테레비군은 아예 다음호로 밀어버렸습니다.


코스모스에 대해서는 관련기사가 각각 다른 양상인데... 테레비군은 tv판 섹션을 다 빼버리고 극장판에 대해서도 저스티스 등장만 엄청나게 강조하는 편집을 했습니다. (뭐 이건 애초에 다음호 특종! 이라 예고를 때렸으니 원래 그러려고 했던건지도) 물론 사건에 대해서야 말할리 없고 다만 무사시에 대한거나 tv판 관련 이벤트 안내 등은 전혀 없음.

그 대신에 왠지 전에 안보이던 아니메 쪽 페이지가 눈에 띄게 늘어난듯한게... (록맨 에그제를 무려 4페이지를 깔지 않나 별의 까비가 거대마신과 싸우고 있지를 않나;;;) 상당히 고민한 티가 나지만 모르는 사람이 보면 그냥 넘어갈 정도입니다.


테레마가는 편집부가 마감시간에 미처 대지 못했는지 아니면 석방될걸 예측이라도 했는지 tv판 관련 기사와 부록이 전부 예정대로 실려있습니다. '현재 방영중'이란 표시도 그대로 붙어있어서 얼마나 급했으면 이걸 그냥 내보냈나 싶을 정도... 다만 무사시는 당연히 안나옵니다. 뒤의 팬클럽 기사 등에도 '무사시 토크쇼' 등의 안내가 다 그대로 할것처럼 실려있습니다. -_-


책속부록에서 극장판 소개를 하는데 딴 캐릭터는 다 소개해도 무사시만 덩그러니 빠져있더라는...-_- (이건 그나마 제시간에 맞춰서 편집을 한듯?)


그건 그렇고, 평성울트라 쪽에서의 게스트가 또 한명 확인되었습니다. 방위군 쪽에 무나카타 아저씨가 나오는군요......(진짜 올스타 총출동이잖아 이거 -_-)


모처에서 보면 이번 사태에 대해 어딘가 한두줄은 쓰여있다고 하는데, 그게 일본 쪽 서점에서
그런 고지를 했다는건지 아니면 책속에 그런게 있는건지 찾아보아도 도저히 모르겠고..


뭐 아무튼 그래서 테레마가 이번호에는 와로가(2)부터 시작해서 가모란(2)까지 방영도 안한 환상의 대괴수들이 우글우글 하다는 기현상이......-_-


다음호 예고는 '카오스 이클립스 등장!'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칼라미티 얘긴듯.


다음달까지 이럴셈인가 코단샤?;;;;;; (상황이 어찌 변할지 정말 알수 없으니.....-_-)


:
위로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RSS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