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과 연구/특촬관련

[2001-05-27] 영광의 울트라 전사 대집합!

잠본이 2010. 7. 12. 22:34
 


=====================================


ALL THAT ULTRA...

Ver 1.0


2001/05/27

Compiled by ZAMBONY@hitel.net


=====================================




■ 울트라맨

울트라맨은 지구로부터 3백만광년 저편에 있는 M78성운 <빛의 나라>에서 온 외계인. 신장 40미터, 체중 3만5천톤, 비행속도는 마하 5이다. 과학특수대의 하야타 대원과 일심동체가 된 울트라맨은 베타캡슐에서 플래쉬 빔을 점화시킴으로써 다시 울트라맨의 모습으로 돌아간다. 태양 에너지의 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울트라맨의 모습으로 지구상에서 싸울 수 있는 시간은 3분에 불과하다.

․스페시움 광선: 울트라맨의 대표적인 필살광선. 왼손에 플러스, 오른손에 마이너스의 스페시움 에너지를 집결시킨 뒤 양손을 교차하여 발사하는 백색의 열광선으로, 웬만한 괴수는 순식간에 날려버리는 위력을 지닌다.

․갈가리찢기 광륜: 스페시움 광선을 고리 모양으로 만든 것으로, 적의 몸통을 두동강내는 위력이 있다. 울트라 슬래쉬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

․슬래쉬 광선: 메피라스성인과의 공중전에서 사용한 커터 광선.

․텔레포테이션: 순식간에 멀리 떨어진 공간을 이동하는 기술이지만, 생명을 단축시키기 때문에 좀처럼 사용하지 않는다.

․울트라 에어캐치: 양손 끝에서 발사되는 광선으로, 괴수를 공중으로 끌어올려 꼼짝 못하게 만든다.


■ 울트라 세븐

울트라세븐도 울트라맨과 같은 M78성운의 외계인으로, 항점관측을 위해 지구에 파견되었다. 신장 40미터, 체중 3만5천톤, 마이크로화(化)도 가능하며, 마하 7의 비행능력을 과시한다. 지구상에서는 울트라경비대 대원 모로보시 단의 모습으로 살고 있지만, 침략자와 싸울 때는 울트라 아이를 장착하여 변신하는 것이다. 세븐의 몸은 자유자재로 신축가능하여, 등신대(等身大)가 되어 인간과 대화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 세븐은, 지구를 노리는 우주의 침략자로부터 인류를 구하기 위해, 처절한 싸움을 계속해 나가는 것이었다.

․아이 슬러거: 적을 용서없이 베어내는 필살의 우주 부머랭. 세븐의 자신의 의지로 자유롭게 콘트롤 가능하며, 적을 공격한 후에는 반전(反轉)하여 되돌아와서 세븐의 후두부(後頭部)에 자동적으로 장착된다.

․에메리움 광선: 머리의 빔 램프로부터 조사(照射)되는 열광선. 발사방법은 경우에 따라 여러가지이며, 반자력선(反磁力線)으로 바꿀 수도 있다.

․울트라 배리어: 상대가 가하는 여러가지 공격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빛의 방어벽.

․와이드 숏: 파괴광선의 하나로, 에메리움 광선보다 훨씬 강력하지만 그만큼 자주 사용할수는 없다.


■ 돌아온 울트라맨

돌아온 울트라맨은, 자신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괴수 탁콩의 공격으로부터 어린이와 강아지를 살리고 죽어간 용감한 청년 고우 히데키의 행위에 감명을 받아, 그에게 자신의 생명을 맡긴다. 신장 40미터, 체중 3만5천톤, 비행속도는 마하 5. 울트라맨과 일체화된 고우의 육체는, 초인화(化)하여, 검도 4단의 오카 대원, 유도 5단의 미나미 대원을 능가할 정도로 변했다. 돌아온 울트라맨은 다른 울트라 전사처럼 변신용의 소도구를 사용하지 않는다. 위기에 빠졌을 때에 고우 본인의 의지와 울트라맨의 의지가 합치되는 순간, 비로소 변신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울트라세븐처럼 등신대로도 활약 가능하다. 제32화에서는 터널 속에 갇힌 소년을 구출하기 위해 등신대로 등장했다.

․스페시움 광선: 오른팔과 왼팔을 교차시켜서 스페시움 에너지를 방사하는 울트라맨의 필살무기.

․포그 빔: 왼손 끝에서 발사되는 안개 모양의 동결광선. 킹자우르스 3세와의 싸움에서 사용되었다.

․울트라 슬래쉬: 초대(初代) 울트라맨도 사용했었던 링 모양의 광선. 갈가리찢기 광륜이라는 별명도 있다.

․시네라마 숏: 울트라세븐의 와이드 숏보다도 강력한 띠 모양의 광선. 제4화에서만 사용했다.

․울트라 브레슬레트: 제18화에서 울트라세븐이 전해 준 신무기. 이제까지의 울트라 시리즈에서는 보지 못했던 참신한 무기였다. 제36화에서 드라큐라스를 쓰러뜨린 창 모양의 울트라 크로스(제52화에서도 사용), 제40화에서 스노우곤의 냉동광선을 반사시키는 데 사용된 울트라 디펜더 등,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로 변형되는 만능무기.

․카메오 출연: <울트라맨 에이스> 제10화에서는 안치라성인이 고우 히데키로 변장하여 등장. 고우의 친구였던 지로와 루미코도 게스트 출연했다. <울트라맨 타로우> 제52화에서는 도로본에게 컬러타이머를 빼앗기는데, 이때만 장갑과 장화의 색깔이 붉다. <울트라맨 레오> 제34화에서는 아슈란에 의해 입에 재갈을 물리는 꼴을 당한다. 여기서 히데키는 왜인지는 몰라도 초대 울트라맨의 울트라 사인이 새겨진 옷을 입고 등장했다.


■ 울트라맨 A(에이스)

울트라맨 에이스는 신장 40미터, 체중 4만5천톤, 비행속도는 ICBM(대륙간탄도탄)과 맞먹는 마하 20. 그 전력은 병력 7만1천명분, 함정 190척분, 항공기 F4, A4, A6, 등 약 750기분, 즉 미 제7함대 이상이라는 설정이다. 에이스가 호쿠토 세이지와 미나미 유코에게 넘겨준 울트라 링이 빛날 때, <울트라 터치!>라는 구호와 함께 터치하여 합체변신한다.(초기에는 공중으로 뛰어올라 <플라잉 터치>를 선보이기도 했다.) 두 사람은, 상대의 모습을 서로의 시각으로 확인 가능한 범위 내가 아니면 변신할 수 없다. 제28화에서 월성인(月星人)으로 판명된 유코가 지구를 떠난 이후로는, 호쿠토 혼자서 변신하게 된다.

․메타리움 광선: 에이스의 필살기. 양손을 상체 째로 왼쪽으로 기울이면서 발사하는 것이 특징. 이것은 당시 <가면라이더>에 의한 변신 붐 때문에 화려한 보디액션이 인기를 얻게 되어서, 채용된 동작으로 생각된다. 광선은 청색과 적색이지만 황색이 섞여있을 때도 있다.

․울트라 네오 배리어: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빛의 방벽. 제3화에서 초수 바키심의 화염공격을 막았다.

․스페이스 Q: 울트라 4형제의 컬러타이머로부터 방사된 에너지를 모아서 적에게 던지는 초필살기.

․플래쉬 핸드: 양손을 백열화(化)시켜서 적에게 춉 공격을 먹인다. 제30화에서 초수 레드잭을 혼내준 기술.

․길로틴 숏: 압축된 에너지 광선을 적에게 던진다. 초수 점보킹의 머리를 절단한 최후의 필살기.

․펀치 레이저: 머리의 울트라 스타로부터 발사되는 강력한 열광선. 초수에게 상당한 데미지를 입힌다.

․울트라 길로틴: 무수한 갈가리찢기 광륜을 발사하여 적의 몸을 갈기갈기 절단한다. 제6화에서 초수 브록켄을 쓰러뜨린 기술.

․타이머 숏: 가슴의 컬러 타이머로부터 발사되는 광선. 제25화에서 초수 스핑크스를 쓰러뜨렸다.

․스타 광선: 양손 사이에서 발생하는 별 모양의 수리검 광선. 한쪽 손만으로 적에게 던지는 기술도 가능. 초수 맛하레스를 상대로 사용.


■ 울트라맨 타로우

울트라맨 타로우는, 신장 53미터, 체중 5만5천톤, 주력 마하 1, 시속 1240킬로. 울트라의 아버지와 울트라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친자식으로, 울트라 형제들 중에서도, 최강의 파워와 육체를 자랑한다. 히가시 코타로는 울트라의 어머니가 선사한 울트라 배지를 왼팔에 달고 있다. 그리고 일정한 액션 패턴을 취하면, 배지가 섬광을 발하면서 변신하게 되는 것이다.

․스트리움 광선: 플러스의 왼팔과 마이너스의 오른팔을 역(逆)L자형으로 교차시켜, 팔 전체로부터 방사하는 강력한 파괴광선. 주로, 최후의 일격에 사용된다.

․네오스트리움 광선: 34화에서, 울트라의 나라를 공격하여 전우주의 정복을 꾀한 템페라성인의 원반을 파괴했다. 스페시움 광선과 같은 포즈.

․브레슬레트 랜서: 타로우의 왼팔에 붙어있는 브레슬레트(팔찌)가, 소형의 창 모양으로 변화하여 무기로 사용된다. 괴수 코스모리퀴드를 물리쳤다.

․울트라 프리저: 손가락에서 방사되는 강력한 냉동광선. 여러가지 물질을 순식간에 얼려 버린다. 3화에서 괴수 라이브킹을 동결시켰다.

․킹 브레슬레트: 화산괴조 바돈에게 가슴을 찔려 쓰러졌다가 울트라의 나라로 운반되어 소생했을 때 울트라의 어머니로부터 받은 대형 팔찌. 바돈의 입마개, 리라이브 광선, 타로우 배리어 등등 다양한 용도로 쓰인다.

․울트라 샤워: 손가락에서 방출되는 강력한 수류(물줄기). 곤고로스의 물감*을 씻어냈다. (*繪 - 그림 회. 확실히는 불명)

․아이 빔: 양쪽 눈을 빛내며, 그림자 속에 숨은 괴수나 연기 속의 물체를 간파한다.

․리라이브 광선: 양쪽 손으로부터 방사하여, 한번 죽은 괴수를 되살려 낸다.

․울트라 다이나마이트: 전신에 에너지를 비축하여, 양손을 향하여 흐르게 해서, 억눌렀다가 한번에 폭발시키는 필살기. 35화에서 카탄성인을 물리쳤다.


■ 울트라맨 레오

울트라맨 레오는, 이제까지의 울트라맨과는 달리, 사자좌 L77성이라는 별 출신. 그 때문에 특수능력은 울트라 형제보다 딸리지만, 그 약점을 모로보시 단의 특별훈련을 통하여 극복해 나간다. 신장 52미터, 체중 4만8천톤, 비행속도 마하 7. 평소에는 오오토리 겐이라는 지구인의 모습으로 살다가, 왼손 약지(藥指)에 끼고 있는, 레오링이란 이름의 은색으로 빛나는 우주광물제 반지를 이용하여 레오로 변신한다.

사진은 숙적 마그마성인에게 킥을 먹이는 레오. 격투기에 뛰어난 레오는, 1천미터의 높이로부터 적에게 내리꽂는 필살의 레오킥을 비롯하여, 회전킥[きりもみキック], 돌려차기, 급강하 킥, 레오 2단옆차기, 물구나무서기 킥 등, 다채로운 발차기로 성인에게 도전했다.

․에너지 광구(光球):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기 위해 사용하는 에너지 압축무기.

․울트라 숏: 공중에 점프하여, 상대의 위편에서 발사하는 광선. 43화의 데모스, 45화의 블리자드와의 싸움에서 사용.

․레오 크로스 빔: 얼굴의 빔 램프에서 발사되는 강력한 열선. 킹 파라다이와의 싸움에서 사용했다.

․타이머 숏: 가슴의 컬러타이머로부터 발사되는 강력파괴광선. 31화의 버민성인, 42화의 아브소바와의 싸움에서 사용했다.

․슈팅 빔: 양팔을 곧게 뻗어 발사하는 어택광선. 양손을 좁게 모은 형태와 넓게 벌린 형태가 있다. 악마의 별 블랙스타를 파괴한 기술이다.

․레오브렐러: 26화에서 울트라맨 킹한테서 받은 울트라 망토의 변형. 우산을 회전시켜 프레셔의 초능력을 튕겨냈다.

․울트라 망토: 울트라맨 킹한테서 받은 것으로, 보통때는 왼팔의 암 브레슬레트 형태를 띠고 있다. 망토로 적을 감싸 적의 파워를 떨어뜨리는 것 외에, 앞서 소개한 레오브렐러로 변형시켜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풍차전법: 괴수 로랑이 만든 거대 바람개비를 던져서 마그마성인을 격퇴했다.

․레오 눈척크: 11화에서 켓틀성인과 싸울 때 사용한 특수무기. 켓틀성인의 창에 대항하기 위해, 공장의 굴뚝을 뽑아내어, 쌍절곤으로 변형시킨 것이다. 권법기를 특기로 삼는 레오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라 할만하다.

․레오 촙: 적의 급소에 내리꽂는 필살 촙. 그외, 에너지를 손끝에 모아 적을 베어내는 울트라 촙(별명은 핸드 슬라이서)나, 그 응용기술인 물흐르듯베기[流れ斬りの技] 등이 있다.


■ 울트라맨 80(에이티)

울트라맨 80는, 신장 50미터, 체중 4만4천톤, 비행속도는 마하 9이다. M78성운의 우주경비대로부터 지구에 파견되어, 보통때는 중학교 교사 겸 지구방위군 UGM대원 야마토 타케시의 모습으로 살고 있는 것이다. 울트라맨으로 변신하기 위해서는, 브라이트 스틱이라는 이름의 수정봉(길이 23센티미터)을 사용한다. 오른손에 쥐고 하늘 높이 들어올려, “에이티!”라고 외치면, 7색의 빛에 싸이면서 변신하게 되는 것이다.

․사크시움 광선: 울트라맨 80가 가장 주특기로 삼고 있는 필살 에너지 광선으로, 괴수를 일격에 쓰러뜨리는 위력을 보유한다. 그 발사는, 양팔을 L자형으로 교차시킴으로써 행해지며, 좌우 어느 쪽에서든지 발사가능한 것이 특징.

․울트라 애로우 숏: 노이즈라 등을 상대로 사용했던 커터모양의 광선. 오른손 끝에서 발사된다.

․울트라 레이랜스: 에너지를 집결시켜 만들어내는 빛의 창. 다론을 꿰뚫어 소멸시켰다.

․문설트킥: 울트라 400문킥을 파워업시킨 것. 단 한발로 기마이라를 폭파시켰다.

․울트라 선더: 자신의 몸을 피뢰침으로 하는 특수기술로, 가스로 가득한 괴수 메단에게 낙뢰가 떨어지지 않게끔 하기 위해 사용했다.

․리바운드 광선: 사라만드라가 뿜어내는 화염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낸 배리어.

․울트라 고주파: 몸을 회전시켜 에너지 고주파를 발생시킴으로써, 괴수를 마비시키는 동시에 그 파워를 봉쇄한다.

․울트라 스파이럴 빔: 아브도라루스의 원반을 파괴한 링 모양의 광선. 양손을 두번 교차시켜서 발생케 한다.

․울트라 아이스폿: 양쪽 눈에서 발생되는 적색광선. 양손을 위로 들어올려 컬러타이머의 에너지를 모은다.

․버클 빔: 허리에 양손을 대고, 전신의 에너지를 울트라버클에 집중시켜 발사하는 에너지 광선.

․울트라 더블 애로우: 머리의 붉은 부분으로부터 적색의 에너지커터를 발생시켜, 그것을 양손으로 번갈아가며 발사한다. 이 광선기는 설정만으로 끝나버린 울트라 부메랑의 변형 기술에 해당한다.


■ 유리안

신장 47미터, 체중 3만6천톤. 80를 돕는 M78성운의 여전사. 지구에서는 UGM대원 호시 료코로서 활동한다. 전투체는 <80> 제49, 50화에 등장.


■ 조피

조피는 <울트라맨> 최종회에서 울트라맨을 소환하기 위해 날아온 M78성운 우주경비대 대원에 불과했으나, 제2기 시리즈에서는, 형제들의 위기를 구하기 위해 빈번하게 등장했다. <에이스> 제5화에서는 울트라 컨버터를 에이스에게 넘겨주고, 기론인 & 아리분타와 대결. <에이스> 제23화에서는 야풀 격멸을 위해 미나미 유코를 이차원 세계로 인도한다. <에이스> 제35화에서는 드림기라스의 공격에 고전하는 에이스에게 울트라 매직 레이를 선사했다. <타로우> 제18, 19화에서는 상처입어 쓰러진 타로우를 울트라 프로스트로 동결, 울트라의 나라로 운반한 뒤, 그를 대신하여 화산괴조 바돈과 싸우지만, 반격을 받고 한번은 죽는다. (*울트라의 어머니가 살려내기는 하지만) 그밖에도 여러 에피소드에서 등장.


■ 아스트라

L77성운 괴멸 당시에 생이별한 레오의 동생. <레오> 제22화에서 형제괴수 가론 & 릿틀을 상대로 고전하는 형을 돕기 위해 첫등장. 신장 50미터, 체중 4만9천톤. 제33화에서는 아쿠마니야성인과 대전. 아스트라의 왼쪽 다리에 달려있는 사슬은 마그마성인에게 포로로 잡혀있었던 때의 흔적이다. 제36화에서는 아트란타성인과 대전. 제38, 39화에서는 바바루우성인이 진짜 아스트라를 얼음속에 가둬두고 자신이 아스트라로 둔갑하여 레오와 울트라 형제를 이간질한다. 제46화에서는 원반생물 항그라와 대전.

․울트라 더블 플래셔: 레오와 아스트라가 협력해서 발사하는 합체광선.


■ 울트라맨 킹

울트라맨 킹은 킹 별이라는 소행성에 홀로 살고 있는 전설의 초인. <레오> 제26화에 첫등장하여, 프레셔의 초능력에 고전하던 레오에게 울트라 망토를 선물한다. 신장 58미터, 체중 5만6천톤. 제39화에서는 울트라 형제의 오해를 풀고 바바루우성인의 음모를 폭로했다. 제50화에서는 부뇨에게 토막살해당한 레오의 육체를 복원하여 되살려냈다.


■ 울트라의 아버지

울트라의 아버지는 우주경비대의 최고사령관으로, 울트라 전사들로부터 친아버지처럼 추앙받는 인물이다. <에이스> 제27화에서 첫등장. 그후 울트라 형제의 위기 때마다 나타나, 숱한 기적을 일으켰다. 신장 45미터, 체중 5만톤. 한번은 죽었으나 <에이스> 제38화에서 산타클로스의 모습으로 부활. 그러나 이때는 아직 완전한 부활이 아니라 혼만 되살아난 것이라서 미나미 유코의 협력을 구했다. <타로우> 제39화에서는 촬영용 수트가 새로 만들어졌다. 제40화에서는 이 에피소드의 라이브 필름을 그대로 사용. <타로우> 제51화에서는 괴수 린돈을 쓰러뜨리고 난바라 대원의 약혼자 타마코의 목숨을 구해주었다. <레오> 제38, 39화에서도 등장. 이때 나왔던 ‘울트라 키’는 울트라의 나라가 정상궤도를 유지할 수 있게끔 해주는 중요한 열쇠이다.


■ 울트라의 어머니

울트라의 어머니는 <타로우>에서 첫등장했다. 신장 40미터, 체중 3만2천톤. <타로우> 제1화에서 녹색옷의 아주머니로 둔갑하여 코타로에게 부적이라며 울트라 배지를 건네주고, 제3화에서 처음으로 완전한 모습을 드러냈다. 제19화에서는 바돈에게 패하여 죽은 조피를 데려가기 위해 지구를 방문. 제24화에서는 타로우를 울트라의 나라로 호출했다. 최종회인 제53화에서는 코타로가 울트라의 어머니에게 배지를 돌려주고 보통의 인간으로 돌아간다.


■ 미나미 유코[南 夕子]

미나미 유코는 예전에 괴수 루나틱스에게 멸망당한 월성인(月星人)의 자손이었다. <에이스> 제28화에서 자기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된 그녀는 울트라 링을 호쿠토에게 넘겨주고 살아남은 동족들이 기다리는 명왕성으로 떠난다. 이후 <에이스> 제38화, 제52화, <타로우> 제39화에 게스트 출연.


■ 울트라 형제 꿈의 공연

<돌아온 울트라맨> 제18화에서 울트라 세븐이 특별출연한 것을 계기로, 울트라 형제라는 설정이 생겨났다. 울트라 형제의 공연 - 그것은 어린이 시청자들에게 있어서 꿈같은 이벤트였음에 틀림없다...

․<에이스> 제1화에서는 울트라 5형제가 집단으로 등장. 이때 사용한 조피와 초대 울트라맨의 수트는 돌아온 울트라맨의 수트를 개조한 것. 세븐도 어트랙션용으로 만들어진 것을 사용했다.

․<에이스> 제13, 14화. 골고다성에서 울트라 5형제가 집결. 그 직후 에이스를 제외한 4형제는 적의 냉기(촬영에 실제로 사용된 것은 소화기의 포말)에 휩싸여, 십자가에 매달리고 만다.

․<에이스> 제27, 28화. 힛포리트성인의 타르액에 뒤덮여, 울트라 5형제 전멸. 울트라의 아버지가 첫등장하여 생명을 버리면서까지 이들을 구출한다.

․<타로우> 제1화. 괴수의 공격으로 죽은 히가시 코타로는 울트라 형제에 의해 울트라의 나라로 운반되어, 울트라의 생명을 얻는다.

․<타로우> 제24, 25화. 지구의 위기를 구한 울트라 벨을 들고, 타로우와 형제들이 M78성운으로 개선행진을 벌인다.

․<타로우> 제33, 34화. 타로우의 초대로 울트라 5형제가 지구에 귀환. 숙적 템페라 성인과 대결한다. 이때 인간체로 돌아온 형제들을 위해서, 예전의 대원복 대신 가슴에 울트라 사인을 새긴 유니폼이 새로 만들어졌다.

․<타로우> 제40화. 태양계를 정찰중이던 울트라 형제가 폭군괴수 타이란트에 도전.

․<레오> 제34화. 돌아온 울트라맨이 단에게 괴수 볼을 넘겨주려고 찾아온다.

․<레오> 제38, 39화. 바바루우성인의 모략에 빠진 울트라 형제가 레오와 대결. (*어째서인지 타로우만 등장하지 않는다. 역시 코타로가 인간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 더☆울트라맨

지구의 형제별인 U40(유-포티)에 사는 울트라인들은, 초에너지 울트라 마인드에 의한 초능력을 몸에 지니고, 우주의 평화를 지키는 울트라 전사가 되었다. 보통때는 인간의 모습으로 살고 있다.

▶ 울트라맨 죠니어스: 울트라의 별 U40로부터 찾아온 최강의 전사. 신장 70미터, 체중 5만톤, 마이크로화나 초거대화(120미터)도 가능, 마하 8의 속도로 비행. 지구상에서의 활동시간은 4분간. 과학경비대의 히카리 쵸이치로 대원이 빔 플래셔를 이마에 붙임으로써 죠니어스로 변신한다. 필살기는 양팔의 에너지를 스파크시켜 발사하는 프라니움 광선. 그밖에, 얼굴의 아스트로 스폿으로부터 발사하는 아스트로 빔이나, 괴수를 소형화시키는 리틀광선, 울트라 니들 등 다양한 무기를 지닌다.

▶ 에레크: 에레크리움 빔을 특기로 한다. 그밖에 거대화 가능한 울트라 전사는 7인이 존재한다.

▶ 로토: 죠니어스와 같은 울트라 전사. 로토라리아 광선이 필살기.

▶ 아미아: 죠니어스의 여동생. 거대화는 불가능하지만, 변신은 가능. 필살기는 울트라 광선 아미앗샤.

※ 실사로 등장한 더☆울트라맨

-극장영화 <울트라맨․괴수대결전>에 등장한 죠니어스. 신괴수 베도란과 대결.

-어트랙션용으로 만들어진 죠니어스의 수트. 영화판과는 프로포션이 다르다.


■ 울트라맨 USA

▶ 울트라맨 스콧: 신장은 마이크로~약 82미터, 체중은 0~약 6만8천톤. M78성운으로부터 소킨 몬스터를 쫓아 지구에 도래, 아메리카에서 활약한다.

▶ 울트라맨 척: 신장은 마이크로~약 79미터, 체중은 0~약 6만8천톤. 전투경험 풍부한 노전사로, 3인의 리더 격이다.

▶ 울트라우먼 베스: 신장은 마이크로~약 76미터, 체중은 0~약 5만4천톤. 격투전을 특기로 하는 여성 울트라 전사. 물을 흡수하여 적에게 분사하는 울트라 스파우트를 사용한다.

※ 스콧 매스터슨, 척 개빈, 베스 오브라이언의 3인이 울트라맨과 합체하여 활약하는 지구인들이다. 본래 미국공군 아크로배트 비행팀의 멤버로, 곡예비행 도중에 울트라맨과 만났다. 이들은 특별한 변신용 소도구나 액션, 구호는 없고, 위기에 빠지면 눈동자가 빛남과 동시에 전신이 광채에 휩싸여, 그 빛속에서 울트라맨이 나타난다.

※ 울트라맨 USA는 본래 애니메이션 캐릭터로서, 스테이지 쇼에는 나오지 않았으나, 1995년에 울트라맨 네오스의 탄생을 기념하는 전 울트라전사 집합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 새로 수트가 만들어졌다.


■ 울트라맨 그레이트

울트라맨 그레이트는 신장 60미터, 체중 5만8천톤, 비행속도는 마하 26. 우주의 전 생명체를 없애려 하는 사악생명체 고데스를 쫓아 지구에 찾아왔다. 울트라맨 그레이트는 화성탐사를 행하고 있던 과학자 잭 신도를 고데스로부터 구출하여, 그와 일체화해서 지구로 돌아온다. 잭 신도는 그레이트의 컬러타이머와 똑같이 생긴 펜던트 - 델타 플라즈마를 손에 쥐고, 정신을 통일함으로써 그레이트로 변신한다. 변신 후는 대기오염과 에너지 소모 때문에 약 3분 동안만 활동할 수 있다. 그레이트는 고데스 세포로 인해 태어난 사악괴수 외에도, 다양한 지구괴수나 우주괴수를 상대로 싸웠다.

․버닝 플라즈마: 양손에서 고열광선을 방출하는 그레이트의 필살기.

․팜 슈터: 손바닥에서 발사되는 파괴광선. 좌우 교대로 사출된다.

․핑거 빔: 손가락 끝에서 발사되는 니들 광선.

․너클 슈터: 주먹쥔 양손을 앞으로 뻗어 발사하는 광선.

․스타 빔: 손등으로부터 발사되는 원반형의 커터 광선.

․그레이트 슬라이서: 손날로부터 검 모양의 광선을 발사하여 적을 베어낸다.


■ 울트라맨 파워드

신장 55미터, 체중 5만8천톤, 비행속도 마하 27, 주행속도 마하 9.99, 점프력 1800미터. 발탄성인을 뒤쫓아 지구로 날아온 새로운 울트라맨. 메가 스페시움 광선이나 파워드 슬래쉬 등의 필살기를 구사하여 괴수와 싸운다. 특수조직 WINR의 켄이치 카이 대원과 합체하여 지구에 머물고 있다.


■ 울트라맨 네오스 ((파일럿판))

▶ 울트라맨 네오스: 신장 58미터, 체중 5만9천톤. 우주경비대의 엘리트 대원으로 구성된 ‘용사지령부’ 소속의 울트라맨. 필살기는 마그니움 광선.

▶ 울트라세븐 21(투-원): 신장 56미터, 체중 5만7천톤. 우주경비대의 우주보안청에 소속된 베테랑 울트라 전사. 네오스를 도와서 활약한다. 아드리움 광선이 필살기.




=====================================


(C) TSUBURAYA PRODUCTIONS 1966-2001

(C) ZAMBONY 2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