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분류 전체보기 (326)
창작의 샘터 (88)
패러디 왕국 (85)
감상과 연구 (148)
일상의 기억 (5)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2003-06-03] 고지라 시리즈를 스케반 형사풍으로 각색해 보았다
패러디 왕국/특촬관련 | 2010. 7. 6. 00:10
=====================================


<< 깡녀왕 고진아 >>
The Queen of Gangsters
시리즈 기획서

ver1.0: 2003/06/02~06/03
원안 & 시리즈 구성: 김선욱
설정협력: 엄다인, 김세완, 김대현
캐릭터 원작: 토호영화사 (『고지라 시리즈』에서)


=====================================



■ 레귤러 캐릭터 소개 ■


*고진아[姑 眞牙 / 고지라]: 동보여상[東寶女商 / 토호]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전설의 여두목. 오래 전에 이 학교를 주름잡았으나 불의의 사고로 행방불명된 제1대 고진아의 명성을 기리기 위해, 후대의 여두목들도 짱의 자리에 오른 뒤에는 이 이름을 반드시 계승하고 있다. 역대 고진아는 신분을 증명하기 위해 특수 중합금으로 만든 공격용 요요 '오거나이저 G'를 사용한다. (형태나 디테일은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가운데 부분의 방사능 마크가 열리면서 'G'의 문양이 드러나는 것은 공통)

-제1대 고진아: 제1화의 주인공이자 모든 전설의 원점. 특촬남도 원곡[円谷 / 츠부라야]마을 출신이며, 복도에서 자유분방하게 담배연기를 뿜어대며 교장의 비리를 비판했다가 선도부의 추격을 받아 화학 실험실로 도망친 끝에 폭발에 휘말려 실종되었다. 고진아 전설을 만든 장본인이며 이후에 등장하는 모든 고진아들의 동경의 대상이다. 성격은 과묵하고 저돌맹진형으로, 지금도 폐쇄된 옛 화학실에서 그녀의 원혼이 출몰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을 정도로 전교생의 공포를 샀던 존재이기도 하다. ('누~우가 죽였을까 고진아님을~♬'이라는 동요가 전해질 정도...) 그러나 2대 이후로는, 본의는 아니지만 점차 약자를 돕고 학교의 문제를 해결하는 영웅적인 존재가 되어간다.

-제2대 고진아: 제2화부터 등장하는 제1시즌의 진짜 주인공. 특촬북도 중야[中野 / 나카노]면 출신이며, 제1대가 사라진 지 2개월만에 동보여상으로 전학와서 안길화를 상대로 일대 격전을 치른 끝에 제2대 고진아의 이름을 얻는다. 그 후에도 김공, 모수나, 김귀돌, 가희강, 맹괄호, 허두나, 최탄호, 가짜 고진아 1호, 2호 등을 상대로 치열한 싸움의 길을 걸어나간다. 성격은 화끈하고 시원시원한 열혈소녀. 처음에는 자기밖에 모르고 주변의 시선도 의식하지 않는 사고뭉치였으나, 후배인 민희라를 동생처럼 돌봐주면서 점차 인간적인 면을 보여주게 된다. 친구로는 안길화, 나도운, 모수나, 제드 재거 씨, 금사자 등이 등장한다. 가짜 고진아 2호와 최탄호를 상대로 장렬한 배틀을 벌인 뒤에 밀린 학점을 따내어 졸업했다. 그 뒤에는 지하세계를 떠나서 같은 대학에 진학한 민희라와 함께 평화로이 살고 있는 모양이다. 친척으로는 고로사[姑 露使 / 고로사우르스]라는 언니가 있었으나 젊은 나이에 과로로 사망했다. (그래서 언니 얘기만 나오면 우울해짐 - "미안해, 괜한걸 물어봤구나." ".........괜찮아.")

-제3대 고진아: 제16화부터 등장하는 제2시즌 주인공. 영화남도 천북[川北 / 카와키타]촌 출신이며, 제2대가 졸업한 후 한동안 공백상태로 남아있던 동보여상을 모스크바 핵탄두 펀치로 평정하고 순식간에 제3대의 이름을 얻었다. 제1대 고진아가 활약할 당시부터 이 학교에 있었던 원로 외국인 영어교사 스티븐 버['스티븐 마틴' 역의 '레이몬드 버']는 그녀의 앞뒤 안가리는 맹위를 보고 '저 아이는 자연재해 그 자체입니다'라는 명언을 남겼다. 처음에는 학원의 평화를 깨는 데에만 골몰했으나, 초능력 소년 미휘와의 만남, 그리고 비오란, 김귀돌, 모수나, 가짜 고진아 3호, 아스트로 고진아 등의 싸움 등을 통해 약한 이들의 편에 서게 된다. 성격은 제1대 이상으로 음울하고 신경질적인 편이지만, 동생뻘인 배이빈[背 伊嬪 / 베이비 고지라] 앞에서는 사람이 달라진 듯 친절하고 상냥해진다. 제2대 고진아와는 달리 고독을 즐기는 편이라서 친구는 그리 많지 않다. 제1대 고진아의 실종과 깊이 연관되어 있는 화학교사 설자화의 분신인 소녀 킬러 'D'와 살떨리는 격투를 벌인 끝에 지병인 M·D 증후군이 악화되어 숨을 거두고 만다. 그러나 수년 후, 그녀의 유지를 이어받은 배이빈은 드디어......

-제5대 고진아: 제23화부터 등장하는 제3시즌 주인공. 영화북도 영목[鈴木 / 스즈키]타운 출신이며, 제4대 고진아가 학교 당국의 음모로 퇴학당한 직후 동보여상으로 전학온 소녀. 싸움에는 관심이 없고 오직 노는 데 정신이 팔려 있는 전형적인 날라리이지만 집안의 강요로 배워둔 무술 때문에 자연히 사람들의 눈에 띄게 되어, 본인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제5대 고진아의 자리에 오르고 만다. 성격은 거침없고 털털한 편으로, 자기가 관심있는 일이 아니면 나설 생각을 않지만, 일단 나서면 뿌리를 뽑는다. 지나 고, 오능화, 추동자, 가짜 고진아 4호를 상대로 그냥저냥한 싸움을 보여주었다. 전설의 계승자가 저래도 되나? 라는 우려를 받을 정도로 무심한 언행을 일삼지만, 아직은 좀더 두고 봐야 할 듯. 신세대답게 핸드폰을 애용하며 착신음 멜로디는 이후쿠베 작곡의 G모괴수 테마. TV에서 즐겨보는 프로는 만화영화 <행복한 세상의 용가리>


*안길화[安 吉花 / 안기라스]: 2대 고진아의 첫번째 라이벌로, 학교 식당의 냉동창고 안에서 추위를 무릅쓰고 두번에 걸쳐 대결을 벌였으나 패배한다. 그 뒤로는 고진아의 충실한 행동대원이자 악우[惡友]가 되어 그녀를 도왔다. 가짜 고진아 1호의 위장전술에 속아 재기불능의 중상을 입고 병원에 실려간 이후에는 거의 등장하지 못하여 수많은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제2대 고진아가 싸움을 그만두고 평화로운 세계로 돌아가기로 결심한 것은 아마도 그녀의 비극으로 인한 충격 때문으로 생각된다. 제2화부터 제1시즌 전반에 등장.


*민희라[敏 喜羅 / 미니라]: 2대 고진아가 2학년으로 진학했을 때 갓 들어온 후배. 작달막한 체구에 겁이 많고 소심하여 따돌림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우연한 일로 고진아의 도움을 받아 그녀와 가까와진다. 그 뒤로 성격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꼭 붙어다니며 서로 돕는 사이가 되었다. 여러가지 일에 호기심이 많고 배우는 데서 즐거움을 느끼는 모범생이지만 체력이 약하고 눈물이 많은 게 옥의 티. 그런 주제에 진아에게서 받은 담배로 도너츠 모양의 연기를 만들어내어 그녀를 놀라게 하는 등 다소 수수께끼가 많다. 눈이 큰 탓에 'ET 닮았다'라는 말을 많이 듣는데, 당연히 본인은 무지하게 싫어한다. 제8화부터 등장.


*김귀돌[金 貴突 / 킹기도라]: 우주공고[宇宙工高] 최강의 주먹잡이이자 폭주족으로, 부자들이 많이 가는 사교클럽 '비너스[金星]'를 하룻밤 새에 전멸시킨 황금의 귀공자. 제2대 고진아에 대한 소문을 듣고 그녀의 실력을 시험하기 위해 수많은 적수를 보내어 사전조사를 한 다음, 급기야는 자신이 직접 나서서 일대 일의 대결을 벌인다. 그녀와 대결할 때마다 패하면서도 계속해서 악한 계획을 꾸미며 도전해 오는 근성의 결정체. 황금빛 헬멧과 라이더 수트를 입고 두 명의 부하를 양 옆에 태운 3연 사이드카로 도로를 질주하는 모습은 마치 옛날 전설에 나오는 황금의 삼두룡이 날아가는 모습을 방불케 한다. 졸업 후에는 대학가 폭주족의 고문이 되어 3대 고진아와도 세 번 싸웠으나, 된통 깨진 후로 은퇴를 결심한다. 망령 고진아의 폭주 때에는 장독도의 제의를 받고 자기가 훈련시킨 2대 귀돌 '황귀돌[黃 鬼乭 / 천년용왕 기도라]'을 싸움에 투입한다. 제3화, 제4화에서 실루엣이나 뒤통수만 등장하고, 제5화부터 본격 등장하여 제3시즌이 된 뒤에도 잊을만하면 나온다.


*나도운[奈 道雲 / 라돈]: 아소상고[阿蘇商高] 행글라이더부 소속의 비행 매니아. 드넓은 창공을 날며 세상을 굽어보는 것을 무엇보다 좋아하는 하늘의 남자. 계속되는 혹독한 훈련에 견디기 위해 영양제 '메가뉴런'을 상습 복용한다. 키우던 카나리아가 귀돌의 음모로 죽은 것을 우연히 근처를 지나가던 2대 고진아의 탓으로 오해하여 그녀와 격돌하지만, 오해가 풀린 뒤에는 그녀의 싸움에 적극 협력했다. 졸업한 후에는 취직을 하고 평범한 가정을 꾸렸지만 3대 고진아가 자기 아이를 납치한 것으로 오해하고(또?) 그녀에게 도전하기도 한다. 제4화부터 제1시즌 전반에 걸쳐 등장. 비행연습 중 사고로 죽은 나도순[奈 道純]이라는 여동생이 있다는 설정.


*모수나[某 樹螺 / 모스라]: 귀국자녀 전문학교인 사립 인팬트 고교 제일의 여두목. 전투시에는 라스베이거스 호텔쇼에나 나올법한 엄청 화려하고 번쩍거리는 의상으로 드레스업하는 습성이 있다. 뜨개질과 바느질에는 당할 자가 없고 누에고치를 이용한 고급 생사[生絲]의 수확에도 관심이 많다. 다정다감하고 따뜻한 성격이라 주변의 신뢰가 두텁고 쓸데없는 싸움에는 잘 나서지 않는 편이지만, 자신에게 소중한 것이 위험한 빠진 경우에는 상대가 아무리 강해도 떨치고 일어선다. 체구가 작기 때문에 힘보다는 지능을 앞세운 전법에 능하다. 그밖에도 또 하나의 중대한 비밀이 있는 모양이지만 그것이 무엇인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당연한 말이지만 독수리 오형제의 3호 수나와는 별로 관계 없다. (누구도 안 물어봤어!) 이후 망령 고진아를 상대로 싸우는 독침술사 모술아[某 術我]는 그녀의 사촌동생이다. (모술아의 핸드폰 멜로디는 이후쿠베가 작곡한 M모괴수의 노래...)


*배락원[輩 樂圓 / 바라곤]: 불독을 닮은 고집센 얼굴을 지닌 야간학원강사. 직업 때문에 밤에만 등장하며 낮에 무슨 일을 하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부사[富士 / 후지]골 광산에서 광부 아르바이트를 한다는 소문이 있다) 2대 고진아의 주변을 맴돌며 적인지 아군인지 모를 미묘한 행동을 보여주다가 제9화에서 본격 등장. 그가 최대의 적으로 생각하는 인물은 학원 근처에 출몰하며 미관을 어지럽히고 주변 정육점에서 쇠고기를 훔쳐먹는 의문의 노숙자 'F'인데, 지저로 파고 들어갈 듯한 대박력으로 레슬링을 벌이는 2인의 모습도 심심찮게 목격되고 있는 실정이다. 나중에 망령 고진아를 상대로 싸우는 여성 킥복서 배라균[輩 羅筠]은 그의 친딸이다.


*사 미휘[紗 美輝 / 사에구사 미키]: 학교 근처에 있는 엔지니어링 숍 'G보수[G補修 / G-포스]센터'에 근무하는 소년 직공. 다른 이들에게는 비밀로 하고 있지만, 실은 조폭들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초능력자다. 타고난 능력 때문에 늘 엉뚱한 일에 휘말리며, 그 때문에 3대 고진아와 얽히는 일도 잦다. 마음씨 착하고 용기도 있지만 결단력이 딸리고 미덥지 못한 면이 있다. 3대 고진아의 최후 결전과 새로운 고진아의 탄생을 목격한 증인 중 한명이기도 하다. 제17화부터 제2시즌 전반에 등장. 참고로 형인 사 일휘[紗 一輝 / 피닉스 잇키]는 불사조의 내공을 익힌 뛰어난 무도가이지만 본편에는 등장하지 않는다.(그럼 왜 쓴건데?)



■ 샘플 스토리 다이제스트 & 게스트 캐릭터 소개 ■


<< TV시리즈 제1시즌 >>


◎제1화 전설의 시작! / The Beginning
동보여상 제일의 주먹잡이 고진아가 복도에서 담배연기를 뿜어대며 학생들의 불만을 부추긴 죄로 선도부의 추격을 받고 화학 실험실에 숨는다.
한편 화학교사 설자화의 정혼자인 엄익호는 새로운 애인인 오갑자와의 사랑에 자화가 방해된다고 느끼고 계략을 꾸미는 중이었다. 교장인 야만해는 또 나름대로 유명인사인 고진아를 무사히 빼내어 아이돌로 데뷔시키려고 노심초사하지만 누구도 그의 말에 귀기울이지 않는다. 익호는 자화에게 담임인 당신에게 진아를 설득하여 데리고 나올 책임이 있다고 설득하고, 그의 본심을 짐작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그 말을 받아들인 자화는 스스로 지원하여 실험실로 들어간다.
그러나 설득은 실패하고, 대폭발의 소음이 학교를 뒤흔든다. 위험을 무릅쓰고 돌입한 선도부는 자화 선생의 시체를 발견하지만, 고진아의 모습은 어디에도 없었다. 야만해 교장은 책임을 뒤집어쓰고 사직. 그는 교정을 떠나면서 이런 말을 남긴다.
"저것이 최후의 고진아라고는 생각할 수 없어...
우리 교육자들이 정신차리지 않는 한, 어디선가 제2, 제3의 고진아가 나타날지도 몰라..."
얼마 후, 그의 말은 적중했다.
*엄익호[俺 翼浩 / 에미코]: 양호선생. 겉다르고 속다른 남자. 마음 약한 척 하며 자화를 속여서 그녀가 위험에 뛰어들게 만든다. 다만 그가 그렇게 한 것은 고진아의 폭력에 휘말려 양호실로 실려오는 학생들의 참상을 보고 분개를 느낀 탓이기도 하기 때문에, 스스로는 자기를 정당하다고 생각한다.
*설자화[雪 慈花 / 세리자와]: 눈병이 있어서 늘 한쪽 눈에 안대를 하고 다니는 우울한 인상의 화학선생. 실험실의 단골손님으로, 지적이고 총명한 여성. 그러나 엄익호에게는 약하다.
*오갑자[吳 甲子 / 오가타]: 건강미 넘치고 수영도 잘하는 체육담당 여교사. 성실한 순진파.
*야만해[夜 蠻害 / 야마네]: 익호의 외삼촌이며 동보여상 초대 교장. 스케반 매니아이며 고진아에게 관심이 있다. 젊은 시절에는 '야! 셜록'이라는 필명으로 무협지를 썼으나 별로 성공하지 못했다. 결국 책임을 지고 물러난다.


◎제2화 고진아의 역습! / The Counterattack
고진아가 폭발과 함께 사라진 뒤 2개월. 그녀를 빼닮은 한 명의 소녀가 동보여상으로 전학오고, 학교 내의 주먹들은 긴장상태에 돌입. 고진아 전설을 듣고 흥미를 느낀 소녀는 자신이 그 이름을 획득하기로 작정하고 유력한 후보자인 안길화에게 도전장을 던진다.
일부러 급식실의 냉동창고를 싸움 장소로 선택한 길화는 여러가지 비겁한 술수로 소녀를 괴롭히지만 형세는 점점 길화에게 불리해지고, 마침내 막다른 골목에 몰린다.
그러나 다음 순간! 창고 안에 쌓여있던 얼음더미가 충격으로 무너지고, 소녀는 얼음에 깔릴 뻔한 길화를 구해내고 자기가 대신 깔리고 만다.
소녀는 신고를 받고 달려온 R/C부의 한소림 선생에게 구조되어 병원으로 실려가고, 충격을 먹은 길화는 '졌어'라고 중얼거리며 고진아 후보에서 사퇴한다.
그리고 며칠 후, 퇴원한 소녀는 만장일치로 고진아의 요요를 물려받는다.
그러나 그것은 험난한 싸움의 시작에 불과했다.
*한소림[韓 小林 / 코바야시]: 비행사 출신으로, R/C부의 고문. 늘 무선조종 비행기를 날리며 창공을 꿈꾼다.
*야만해: 고진아를 닮은 소녀의 출현에 놀란 학교당국이 임시로 불러들여 조언을 받음.


◎제3화 밀림에서 온 엄청난 녀석! / The Opponent
제2대 고진아의 출현에 흥미를 느낀 우주공고의 흑막은 그녀가 얼마나 강한지 알아보기 위해 수마트라 출신의 귀화 조폭 김공을 스카웃하여 동보여상에 파견한다. 한편 김공의 위력을 익히 알고 있는 인근 경찰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병력을 투입한다.
힘과 투지를 앞세우는 김공의 공격 앞에 수세에 몰리는 고진아. 그러나 경찰의 마취탄으로 김공은 잠들어버리고 고진아는 무사히 탈출한다.
하지만 뜻밖의 전기 누전으로 인해 김공 근처의 퓨즈박스가 터지고 강렬한 전기 충격을 받은 김공은 다시 일어나서 고진아를 추격한다.
위기, 또 위기!
*김공[金 功 / 킹콩]: 별명은 <보르네오의 하얀 마신>. 단순무식하지만 효과적인 파워전법의 숙달자. 취미는 암벽등반으로 미국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나 세계무역센터, 일본의 동경타워도 맨손으로 올랐다는 엄청난 이력의 소유자. 과일주와 미녀를 밝히며 멍청하지만 치사하다. 본편과는 관계없지만 나중에 장독도 박사가 개발한 암살용 사이보그 맥하니공[麥賀泥 功 / 메카니콩]과도 일전을 겨룬다. 총각으로 행세하지만, 실은 모국에 숨겨둔 아내와 아이가 있다. 좋아하는 영화감독은 피터 잭슨.


◎제4화 하얀 실타래의 발라드 / The Splinter
어느 날 이상한 소포가 고진아 앞으로 배달된다. 내용물은 용도를 알 수 없는 하얀 누에고치. 그러나 그것은 사립 인팬트 고교 최강의 여두목인 모수나 앞으로 보내어진 것이었다.
우체국의 실수로 귀중한 고급실을 생산할 누에고치를 빼앗긴 모수나는 소포를 찾기 위해 동보여상으로 달려오지만, 지나치게 화려한 의상 때문에 번번이 발이 걸려 넘어진다. 그녀의 목적을 알지 못한 채 방어에만 신경쓰던 고진아는 마침내 모수나를 쓰러뜨린다.
그러나 안심하는 것도 잠시, 쓰러진 그녀의 옷뭉치가 폭발하고 그녀의 종적은 온데간데 없다. 이국적인 핸드폰 멜로디와 함께 고진아를 비웃는 의문의 목소리. 그녀가 돌아보니 그곳에는 똑같이 생긴 두 명의 모수나가! 그들은 원래 쌍둥이였던 것이다!
2대 1의 불리한 상황에서 제2라운드가 시작된다!


◎제5화 3대고수 학원최대의 결전! / The Showdown
김공을 파견하여 고진아를 시험하고, 모수나의 소포를 잘못 배달되게 일을 꾸며 싸움을 붙이는 등 갖은 음모를 꾸며온 우주공고의 흑막 김귀돌. 그가 이번에 택한 방법은 아소상고 제일인자 나도운이 아끼는 카나리아를 죽이고 그 죄를 고진아에게 뒤집어씌우는 것이었다.
예상대로 격하게 싸우는 도운과 진아. 그러나 우연히 그 음모를 알아낸 모수나가 달려와서 그들을 중재하고,
새롭게 손을 잡은 3대 고수(괴수 아님)는 최강의 적 김귀돌을 향하여 돌진한다.
*사 우노[沙 雨露 / 사르노 왕녀]: 고진아의 집 근처에서 영업중인 사이비 점술사. 나름대로 중요한 예언을 남김.
*신 도우[信 島友 / 신도 경위]: 김귀돌의 범죄를 추적 중이던 경관.


◎제6화 의혹의 단란주점 / The Brainwash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대인기인 단란주점 <플래닛 엑스>. 그러나 그곳의 마스터 선글라스맨[X성인 통제관]은 사실 지하세계에서 막대한 권력을 자랑하는 범죄조직의 보스였다. 그는 자기의 흥미를 끄는 존재인 고진아를 보쌈해오기로 작정하고, 마침 그곳에 알바로 취직한 김귀돌에게 그 임무를 맡긴다.
귀돌의 약은 술수에 넘어간 고진아와 그녀가 걱정되어 따라온 나도운은 선글라스맨의 마수에 걸려들어, 그의 최면에 의해 움직이는 꼭두각시가 되고 만다. 악의 명령에 따라 거리에서 난동을 부리는 두 사람을 구할 자는 아무도 없는 것인가?
안길화로부터 사정을 듣고 고심하던 동보여상의 공업선생 장도리는 특정 주파수의 소리가 최면효과를 깨뜨릴 수 있다는 것을 밝혀낸다!
그러나 그곳에 <플래닛 엑스>의 패거리들이 쳐들어오고...
*장도리[張 道理 / 토리이]: 아마추어 발명가이기도 한 젊은 공업교사. 고진아 구출에 협력.
*나미화[奈 美花 / 나미카와]: <플래닛 엑스> 점원. 실은 암흑가의 여인. 나중에 정계 진출.
*글렌 목사[Glenn / 글렌]: 유흥가에서 선도활동을 벌이는 외국인 성직자. 나미화를 헌신적인 행동으로 개심시킨다.


◎제7화 남해의 대소동 / The Holiday
남해의 바닷가로 수학여행을 간 고진아와 친구들이 그곳의 어획량을 독점하여 막대한 이익을 챙기려는 신흥종교집단 <대나무교>와 맞선다.
우연히 주변을 유람 중이던 모수나 아씨도 합류하여 바닷가에서 대소동이 벌어진다!
*에비 라이언[Ebby Ryan / 에비라]: 대나무교가 고용한 프로포션 만점의 여성 프로킬러. 새우를 좋아하며 사용하는 무기도 새우의 집게발을 본딴 가위손. 냉혹하고 빈틈없는 성격이지만, 물속에서 접근하여 해치우는 게 특기라서 땅 위에서는 그다지 강하지 않다.
*왕곤돌[王 昆突 / 대콘돌]: 남해의 바닷가에서 관광객을 삥뜯는 어수룩한 지방 건달. 고진아에게 메어치기를 당하여 바닷속으로 사라졌다. 왜 나왔는지 도무지 알 수 없는 캐릭터. 독수리 문양이 새겨진 빨간 셔츠를 입고 있다.
*류이창[流 李彰 / 류이 대장]: <대나무교>의 2인자. 주변을 여행 중이던 사립 인팬트 고교 학생들을 차례로 납치하여 앵벌이로 부려먹으려고 한다. 남자이지만 어째서인지 몰라도 얼굴이 죽은 설자화 선생을 닮았다. (안대도 하고 있음)


◎제8화 언니라고 불러도 좋아 / The Sisters
세월이 흘러 고진아도 2학년으로 진급. 병아리같은 후배들이 들어와 와글거리는 신학기가 시작되었다. 그러던 어느날 진아는 우연히 따돌림을 당하는 어린 후배 민희라를 구해주고, 둘은 서로 너무나도 대조적임에도 불구하고 가까워진다.
그러나 진아가 자기 때문에 지나친 고생을 감수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 희라는 일부러 그녀를 피하고 영문을 모르는 진아는 상처를 받는다.
그런 가운데, 이전에 희라를 괴롭히다가 방해를 받은 패거리가 다시 그녀를 으슥한 곳으로 불러냈다는 것을 알게 된 진아. 고민하는 그녀에게 다가온 길화가 충고한다.
"......다른 점 투성이고 성격도 안 맞지만...
그애와 너는 한가지 똑같은 게 있잖아?
...........둘 다 외톨이라는 것!"
"......죽을래?" (-_-;;;)
그리하여 마침내 후배를 구하러 달려가는 진아. 그리고 남에게 의지하기만 하던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가발화에게 달려들기 시작하는 희라!
*가발화[加 發火 / 가바라]: 약한 후배들을 괴롭히는 데서 삶의 보람을 찾는 조무래기 여깡패. 피부가 거칠고 주근깨도 심해서 콤플렉스가 있다. 두꺼비를 극도로 싫어하며 항상 위협용 스턴건을 갖고 다닌다. (그러나 김공과의 대결 이래 대전[帶電]체질이 되어버린 고진아에겐 별 쓸모가 없었다...) 비겁하고 야비한 성격이지만 별로 강하지는 않다.
*사마귀파[카마키라스]: 가발화가 이끄는 교내 깡패집단. 사마귀를 마스코트로 삼고 있다.


◎제9화 고수총진격! / The Gathering
국제적인 범죄 신디케이트 기락후[氣樂侯 / 키라아쿠]파가 동보여상과 주변 학교들에 범죄의 검은 손을 뻗쳐온다. 고진아, 안길화, 나도운, 배락원, 기타등등의 주먹들을 납치하여 <플래닛 엑스>에서 연구했던 최면약물을 수십배 강하게 만든 세뇌 프로그램으로 조종, 대규모의 시내 약탈을 개시하려는 것이다.
그러나 야만배 경장이 이끄는 경찰 특수기동대 <문라이트>가 그 사실을 알아내고 기락후파의 비밀 아지트를 습격하여 해독제를 찾아낸다. 게다가 기락후파의 배후에는 끈질기게 고진아에 대해 복수를 노리는 김귀돌이 버티고 있다는 것도 밝혀진다.
세뇌에서 풀려난 고진아와 친구들은 도주하는 기락후파를 뒤쫓아가 일망타진하고, 김귀돌을 찾아내어 응징하려 하지만 그는 또다시 추격을 따돌리고 감쪽같이 도주해버린다.
*야만배[夜 滿配 / 야마베]: 제5화의 신도우 경사와 친구 사이라는 설정.


◎제10화 꿈은 이루어진다 / The Dream
고진아 전설을 픽션으로 생각하는 한 여고생이 꿈에서 진아와 희라를 만나고 그동안의 사건들을 돌아봄으로써 삶에 맞설 용기를 얻는다.
총집편을 겸한 번외 스토리.


◎제11화 네가 무심코 버린 쓰레기가... / The Fragments
동보여상 내부를 샅샅이 청소하는 청소경력 25년의 프로 미화원 허두나 씨. 그녀는 사람들이 무신경하게 버리는 쓰레기를 대신 치우는 것이 못마땅해 견딜 수가 없다. 또한 그 때문에 점점 아름답던 교정이 황폐해지는 것도 참기 힘든 일이었다.
어느날 폐쇄된 구 화학실에 잘못 들어갔다가 이상한 약품을 뒤집어쓴 그녀는 전신에서 스모그와 유산[乳酸]을 발산하는 특이체질로 변모, 쓰레기를 버리는 학생들을 따라가 화학성분이 가득한 키스를 선사하는 무서운 범행을 저지르게 된다. 희라가 이에 말려들어 부상을 입고 입원, 분노한 고진아가 해결에 나선다. 그러나...
*허두나[許 兜邏 / 헤도라]: 체질이 변한 후에는 머리카락도 청소 걸레처럼 길고 지저분해져 전신을 뒤덮게 된다. 커다랗게 부릅뜬 눈은 양쪽의 크기가 각각 달라져 보는 이를 공포에 질리게 한다. 집에 어항을 들여놓고 맑은 물 안에 올챙이를 키우고 있는데 피곤해질 때마다 그것을 보며 강도 산도 아직은 깨끗했던 옛날을 회상한다. 나이는 대략 40대 초반.


◎제12화 학원공격명령 / The Attacker
김귀돌이 돌아왔다! 그는 우주공고 신입생 중에서도 악명이 높은 칼날손의 검호[劍豪] 가희강을 앞세우고 고진아에게 복수하러 나타난다. 그리고 다른 한편에서는 김귀돌의 사주를 받은 신흥조직 <바퀴단>이 동보여상 방송실을 장악하고 특수음파를 통해 전교생을 조종하려 한다.
이에 힘을 합쳐 대항하는 고진아와 안길화. 그러나 적들의 공격은 끝이 없다!
*가희강[佳 姬江 / 가이강]: 한쪽 팔이 티타늄 의수로 되어 있고, 전투시에는 날카로운 칼날로 바꿔 끼울 수 있다. 묘한 인상을 주는 일자형 선글라스를 끼고 담배를 질겅질겅 씹어먹는 무뢰한. 액세서리나 복장도 어딘가 메탈릭하고 미래파에 가까운 차가운 분위기.


◎제13화 이방인의 눈물 / The Foreigner
곤충 애호가 맹괄호는 자기가 곤충을 신봉하는 고대문명의 후손이라고 철석같이 믿는 광신자. 그는 악덕업주 마오랑에게 착취당하는 불쌍한 외국인 근로자 제드 재거 씨를 꾀어내어 인간을 말살하고 곤충을 해방시키기 위한 작전에 동참시킨다. 그는 재거를 속여, 강력한 인간용 살충제를 비행기로 도시 상공에 살포케 하려는 것이다!
위기일발의 순간에 계획의 위험성을 눈치챈 재거는 조종을 거부, 맹괄호는 그를 쫓아내고 미리 포섭해둔 가희강을 불러내어 그와 함께 계획을 속행하려 한다.
며칠 전 우연히 자기를 도와준 고진아를 기억해낸 재거는, 그녀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동보여상을 향하여 필사적으로 달려간다!
그러나, 진아는 봉사활동 때문에 학교에 없었고, 실망한 재거는 자기 혼자서라도 맹괄호를 막기 위해 다시 현장으로 돌아가지만, 가희강과 부하 깡패들에게 두들겨 맞고 쓰러지고 만다.
이젠 끝인가 하고 생각한 바로 그때! 어째서인지 황야의 무법자 복장을 차려입고 나뭇잎을 씹으며 정의봉을 든 진아가 바람과 함께 나타나는 것이었다!
"OH NO~~~, 고씨 아가씨 그게 무슨 꼴입니까?"
"......기껏 왔더니 하는말이 그거야? 그냥 돌아갈까?"
"......아닙니다. 잘와주셨읍니다."
당황한 맹괄호 패거리를 향해 두사람의 반격이 시작된다!
*맹괄호[猛 括弧 / 메가로]: 곤충 비늘을 연상케 하는 복잡한 무늬의 의상과 겹눈 안경을 착용. 이마에는 X자형 반창고가 붙어 있으나 그 아래에 있는 건 단순히 벌에 쏘인 상처였음. (그래서 어쩌라고?)
*제드 재거[Jed Jagger / 제트 쟈가]: 커다란 체격과 탄탄한 건강이 자랑인 남미계 산업연수생. 부당한 대우를 받아가면서도 고향의 가족들을 위해 꾹 참고 열심히 일한다. 첫인상은 무섭지만 좋은 사람.
*마오랑[摩 五郞 / 마키 고로]: 뛰어난 발명 몇 가지로 돈방석에 올랐지만, 인간성은 개떡.


◎제14화 고진아 VS 고진아·전편 / The Doffelganger : part 1
점원들이 모두 원숭이 가면을 쓰고 접대를 하는 재미있는 호러 디스코클럽 <블랙홀>. 그러나 그 실체는 근처 중앙은행의 대금고를 노리는 강도집단이다.
한편 며칠 전부터 시내 곳곳에서 고진아의 짓으로 보이는 강력범죄가 잇따르고 경찰은 물론 그녀의 친구들마저도 의심의 눈초리를 보낸다. 그런 가운데서도 고진아를 믿고, 진상을 확인하기 위해 보석상 <활화산 뷰티>로 숨어들어 범행현장을 잡아내는 안길화. 그러나 고진아를 쏙 빼닮은 상대의 기습을 받고 쓰러져 병원에 실려가고 만다.
길화를 문병왔다가 사태의 심각성을 알게 된 진아는 스스로 조사에 착수한다. 그녀는 도중에 우연히 만난 제주도 출신의 전통무용수 금사자와 협력하여, 모든 것의 근원이 클럽 블랙홀에 있다는 것을 밝혀내는데...
*금사자[禽 獅子 / 킹 시이사]: 대대로 전해내려오는 전통무용 '사자탈춤'의 전승자로, 고진아의 믿음직한 동료. 제주도 사투리를 쓰기 때문에 친구들도 그의 말을 잘 못 알아듣는 게 흠. 기운차게 잘 싸우는 대신 스태미너가 딸려서 장기전에는 맞지 않다. 전통의상을 입고 민요를 부르면 기다렸다는 듯이 꼭 나타남. 나이는 대략 30대 중반.
*가짜 고진아[메카고지라] 1호: 블랙홀파가 고진아에게 죄를 뒤집어씌우기 위해 체격과 무술실력이 비슷한 소녀를 스카웃하여 성형수술시킨 비밀병기. 그녀의 과거에 대한 것은 일절 불명이며, 감정없이 무슨 일이든 태연하게 해치운다. 은빛 레오타드로 감싼 몸에 각종 암기[闇器]와 병장기를 감추고 있다. 김귀돌을 능가하는, 2대 고진아 최대의 적.


◎제15화 고진아 VS 고진아·후편 / The Doffelganger : part 2
블랙홀파의 아지트는 폭파되었고 가짜 고진아는 죽었다. 그러나 그들은 아직 포기한 것이 아니었다. 더욱 더 확실한 계획을 세운 그들은 속전속결의 귀재인 펑크족 최탄호를 스카웃, 조직 본부로부터 새로 파견된 가짜 고진아 2호와 페어를 구성하여 새로운 범죄에 착수토록 한다.
그들에 맞서 싸우는 고진아. 그리고 한편으로 블랙홀파의 잔당을 붙잡기 위해 그들과 손잡은 것으로 보이는 성형수술의 귀재 마훈애 박사의 행방을 수소문하는 특수수사대 <문라이트> 팀.
그런 가운데, 일단 후퇴한 고진아는 가짜 2호가 여동생을 블랙홀파에게 인질로 잡혔기 때문에 할 수 없이 협력하고 있다는 걸 알아내는데...
*최탄호[催 彈豪 / 티타노사우르스]: 항상 시끄러운 스테레오 뮤직을 BGM으로 달고 다니며 주무기는 사슬돌리기. 머리가 닭벼슬처럼 위로 치켜세워져 있어 불량스러운 인상을 준다. 단순하고 급한 성격. 좋아하는 음악은 디스코이며 그 중에서도 애청곡은 일세를 풍미했던 명곡 <엘 빔보>. 원래는 온순한 어촌 총각이었으나 블랙홀파에게 속아서 펑크족이 되었다.
*가짜 고진아 2호: 1호에 비해 반사신경이나 운동능력이 향상되어 있다. 성형수술뿐만 아니라 고진아의 스펙에 맞춘 특수훈련과 약물 투여가 병행되고 있는 듯 하다. 1호와 마찬가지로 은빛 레오타드 차림이지만 가슴 부분에 'Ⅱ'라는 문자가 새겨져 있다. 실은 마훈애 박사의 첫째딸.
*강주라[姜 朱裸 / 카츠라]: 마훈애 박사의 둘째딸. 블랙홀파에게 인질로 잡혀있다.
*마훈애[磨 薰愛 / 마후네] 박사: 성형외과 업계에서는 제법 알려진 기적의 여의사. 그러나 학계에서는 인정받지 못하여 불만을 품고 있다가 블랙홀파에게 이용당한다. 어째서인지 몰라도 얼굴이 죽은 설자화 선생을 닮았다. (안대는 없음)


<< TV시리즈 제2시즌 >>


◎제16화 전설의 재림! / The Rebirth
제2대 고진아가 암흑가와 결별하고 새로운 인생을 살기 위해 졸업한지도 벌써 5년... 동보여상은 전에 없던 심각한 권력의 진공상태를 맞이하여 크게 흔들리고 있었다.
그런 가운데, 학생들 사이에는 고진아의 요요를 사용하는 소녀를 보았다는 소문이 알게모르게 퍼져가고, 우려를 느낀 학교당국은, 그녀를 목격했다는 제보자들을 학예회 준비나 보충수업을 빙자하여 교내에 억류한다.
그러나 계속되는 의문의 폭력 사건과 커져만 가는 학생들의 불안감을 심각하게 여긴 고대사 담당의 임전신 선생은 신임 교장 민다물을 설득하여 새로운 고진아의 출현을 경고하도록 한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의문의 소녀는 주무기인 모스크바 핵탄두 펀치와 필살 스카이라인 던지기로 교내를 평정, 제3대 고진아가 되기에 이른다. 이에 다급해진 학교당국은 특제 전기압력밥솥 '슈퍼-X'를 상품으로 내걸고 고진아 퇴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임전신[林 田信 / 하야시타]: 역대 고진아의 위력을 연구하여 제3대를 제어할 방법을 모색한다.
*민다물[旼 多沕 / 미타무라]: 악명높은 동보여상의 교장 자리를 맡아 여러가지로 고민한다.
*오문희[吳 文姬 / 오쿠무라 히로시]: 처음으로 제3대 고진아를 목격한 동보여상의 학생. 이유도 모른채 학교 내 선도부실에 억류당함.
*오문향[吳 文向 / 오쿠무라 나오코]: 오문희의 여동생으로, 마오랑에게 실종된 언니의 수색을 의뢰한다.
*마오랑[磨 五娘 / 마키 고로]: 동보여상 교내신문 <옥시전 타임즈>의 기자로 활약중인 여학생. 제13화의 마오랑 사장과 비슷한 이름이지만 별무상관. 오문희의 소재를 파악하고 문향과 함께 그녀를 구하려 한다.


◎제17화 장미는 아름답게 지고 / The Rose Garden
제3대 고진아가 선도부와의 대격전 끝에 삼원[三原 / 미하라] 제3공구에서 맨홀 속으로 사라진 이후 1주일...
동보여상 원예부의 비닐하우스에 수상한 그림자가 숨어든다. 우연히 그것을 본 원예부원 길심덕과 친구 명일향, 그리고 그들의 간청에 못이긴 G보수센터의 사미휘는 그 그림자를 쫓아서 삼원공구까지 달려갔다가 역습을 당하여 위험에 빠진다. 그때 간신히 살아나 지하에서 기어올라온 고진아가 나타나 문제의 그림자를 가로막는다.
그림자의 정체는 수개월 전 다른 부원들의 방해로 자기가 개발한 개량품종의 장미를 끝내 꽃피우지 못하고 병으로 죽은 백애리의 친구 비오란이었다. 오란은 친구의 유지를 이어 그 꽃을 길러내기 위해 비닐하우스에 숨어들어 애리가 남긴 모종을 훔쳤던 것이다.
그런데 그곳에 모종을 노리는 <사라지아파>의 조직원과 그를 쫓아온 경찰까지 들이닥친다. 그 모종에는 애리의 아버지 백신 박사가 개발한 유전자 병기를 완성시키는 데 필요한 효소가 들어있었던 것이다! 공동의 적을 맞이하여 고진아와 비오란은 일단 힘을 합치지만...
*길심덕[吉 心德 / 키리시마]: 호기심 많고 판단이 빠른 원예부원.
*명일향[明 日香 / 오코우치 아스카]: 친구따라 강남가려다 저승갈뻔한 여학생.
*비오란[飛 悟蘭 / 비오란테]: 백애리와는 친자매처럼 자란 백신박사의 양녀. 공격력은 고진아보다 딸리지만, 인내력과 지구력이 남다르다. 암녹색 군복 차림의 밀리터리 걸. 와이어와 수류탄을 이용한 함정 만들기가 특기.
*백애리[白 愛理 / 시라가미 에리카]: 아버지가 물려준 장미를 피우길 원했으나 이루지 못하고 어린 나이에 백혈병으로 사망.
*백신[白 神 / 시라가미] 박사: 현재 도피중인 애리의 부친.
*구록기[九 綠騎 / 쿠로키]: 신형 밥솥 슈퍼-X2의 판촉을 위해 동분서주중인 세일즈맨. 그러나 실은 백신 박사의 행방을 추적하는 정보국 요원이다.


◎제18화 과거로부터의 도전·전편 / The Challenge : part 1
학교폭력 문제에 관심이 많은 로컬웹진의 필자 사택건은 고진아 전설에 대해 취재하던 중 수상한 패거리들을 목격하고, 우연히 알게 된 사미휘와 함께 쫓아가지만 추적 도중 놓치고 만다.
그 패거리들은 다음날 퇴근시간 직전에 동보여상 교직원들의 앞에 나타나 자기들은 <미래교육 정화위원회>에서 왔다며 보충수업 중인 고진아의 신병을 요구한다. 수리차 와 있던 미휘의 제보를 받고 택건이 달려오지만 이미 한발 늦어, 그들은 반항하는 진아를 데리고 괴상하게 생긴 자동차로 사라진다.
그들이 진아를 데려간 곳은 인적없는 외딴 섬, 그리고 그곳에는 제2대 고진아에 대한 한을 풀기 위해 와신상담해온 황금 귀공자, 김귀돌이 기다리고 있었다! 영문도 모른 채 귀돌을 상대로 싸워야 하는 고진아. 간신히 보트로 따라온 미휘와 택건도 패거리들에게 붙잡혀 위기에 빠진다.
그때 중화기를 든 이국적인 분위기의 여성이 나타나 귀돌에게 중상을 입히고 그들을 구출! 그녀의 정체는 귀돌과 결탁한 이들 패거리 = 미국의 <윌슨 패밀리>를 잡기 위해 FBI가 한국으로 파견한 특명수사관 에미 카노였다.
그러나 복수심에 불타는 귀돌은, 부상을 당했으면서도 양팔에 콘크리트 깁스를 하고 전신을 초경질[超硬質] 와이어로 휘감은 채 그 안에 흉기를 숨기고 고진아에게 재도전하기에 이르는데......
"어떠냐, 깁스로 맞으니까 더 아프지?" <퍽 퍽 퍽 퍽>
"멍청하군. 전투방식에는 변화가 전혀 없잖아!" <얍 얍 얍 얍>
"---헉!" <충격 100%>
빈틈을 놓치지 않은 고진아의 방사능 카운터가 귀돌의 턱에 작렬한다!
*사택건[寺 澤健 / 테라사와 켄이치]: 계속해서 고진아의 이름을 계승하는 자가 나타나는 것은 동보여상의 터가 풍수지리상 안좋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말도 안되는 이론을 유포하는 작자. 에미를 보면서도 '내 딸이 되어줘!'라고 외치는 뻔뻔함을 보여준다.
*에미 카노: 이번 회의 실질적인 주인공. 그 유명한 타키 카즈야의 후배라는 믿거나 말거나한 설이 있다. 보조인력으로 엄청난 완력과 달리기 솜씨를 자랑하는 금발의 남성요원 M-11호가 따라다닌다.


◎제19화 과거로부터의 도전·후편 / The Challenge : part 2
사립 인팬트 고교의 여두목 모수나도 이제는 졸업하여, 잘나가는 보석 부티크 <마하라>의 경영주로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런데 그러던 어느날, 지명수배중인 보석도둑 우지도가 부티크에 숨어들어 세계에 둘밖에 없는 귀중한 보석 <코스모스>를 훔쳐가고 만다. 거기에다 사촌동생인 인팬트고교 신입생 모술아가 부모의 해외여행 때문에 신세지러 찾아와서 바람 잘 날이 없다. 점장의 심부름으로 배달하러 찾아온 사미휘까지도 엉뚱하게 휘말린다.
모수나는 한편으로는 보석의 행방을 쫓는 동시에, 또 한편으로는 모술아의 라이벌인 소녀 흑마도사 배돌와의 폭주를 막기 위해 노심초사한다.
그러나 일은 점점 꼬이기만 하고, 투지에 불타는 배돌와가 우연히 만난 고진아를 학원가의 암적 존재로 규정짓고 그녀에게 도전, 모수나는 거의 비명을 지르고 싶을 지경이다. 모술아! 이제 언니를 도울수있는건 너밖에 없다! 부탁한다! (...과연 믿어도 될까?)
*우지도[牛 池道 / 후지토]: 뺀질한 보석 도둑. 이혼한 아내와 딸이 있다. 의외로 정에 약함.
*배돌와[背 突蛙 / 바토라]: 사립 인팬트 고교를 오컬트로 뒤덮으려고 획책하는 미소녀 흑마도사. 시커먼 망토에 보라색 색안경을 끼고 요상한 마법을 남발한다. 지독한 결벽증 환자여서 눈에 거슬리는 존재는 모두 지구의 적이라며 없애려고 한다. 모술아와는 사이가 나쁜 듯 하면서도 여차할 때는 힘을 합친다는 미묘한 사이.


◎제20화 가면 속의 얼굴 / The Masquerade
평소와 다름없이 등교길에 오른 고진아. 그런데 학교 근처의 골목을 지나던 중에 이상한 자들의 습격을 받고 그들을 격퇴하지만, 뒤에서 누군가가 다가와 마취약을 주사한다. 점점 흐려져가는 그녀의 시야에 들어온 것은, 자기와 똑같은 얼굴로 사악하게 웃는 또 다른 고진아였다!
암흑가로부터 은퇴하여 가족과 함께 평온한 일상을 보내고 있던 왕년의 하늘 사나이 나도운. 모처럼 가족을 데리고 쇼핑몰을 돌아보던 도운은 어린 딸이 실종되어 깊은 시름에 빠지고, 부인과 함께 사방팔방을 뒤지고 다닌다. 한편 같은 날 모수나도 간만에 시장을 조사하다가 그들의 얘기를 듣고는, 잃어버린 아이 찾기에 나선다.
모수나는 수상한 패거리들이 커다란 짐가방을 들고 가는 것을 목격하고 그들을 따라간다. 안에서 누군가 두들겨대는 소리를 듣고는 도운의 딸이 납치된 것이라 생각한 그녀는 도운에게 연락하고, 도중에 합류한 그들은 패거리들의 은신처까지 쫓아간다. 그런데 그들은 그곳에서 믿을 수 없는 광경을 본다 - 그 패거리들을 지휘하는 자는 고진아 본인이었던 것이다!
분노에 차서 앞뒤 가리지 않고 뛰어드는 도운과 말리려는 수나. 그 앞에 서있던 고진아는 야릇한 미소를 흘리며 부하들에게 명령하여 그들을 상대하게 한다. 그러나 그녀가 문제의 짐가방을 끌고 도망치려 할 때, 그 앞을 또 한명의 고진아가 막아선다. 미휘의 도움으로 마취에서 풀려난 진짜 고진아가 감시를 해치우고 달려온 것이다. 뒤늦게 쫓아온 도운과 수나는 두 명의 고진아가 불꽃 튀는 격투를 벌이는 것을 보고 놀란다.
바로 그때 요란한 웃음소리와 함께 건물 위층에 김귀돌이 나타나 폭탄 스위치를 누른다. 증오스런 고진아의 후계자와 친구들을 한곳에 모아놓고 죽이려는 음모였던 것이다!
그러나 뜻밖에도, 위기에 빠진 일행을 구한 것은 가짜 고진아였다. 귀돌의 수제자였던 그녀는 자기가 이용당한 채 버림받았다는 사실을 견딜 수 없었던 것이다. 안타까워하는 일행의 눈 앞에서 그녀는 중상을 입고 바다 속으로 사라진다. 끝내 진짜 얼굴을 되찾지 못한 채...
겨우 난을 모면한 일행은 문제의 짐가방을 열어보지만, 그 속에 들어있던 사람은 도운의 딸이 아니라 처음 보는 낯선 소녀였다. 그녀는 과거의 모든 기억을 잃은 채였고, 옷에는 '배 이빈'이라는 이름표가 달려있을 뿐이었다. 그때 도운의 부인이 핸드폰으로 연락을 해온다. 길을 잃은 딸은 경찰이 무사히 보호하고 있었다고 한다.
신원을 알 수 없는 소녀 이빈은 일단 기억을 찾을 때까지는 진아와 함께 생활하기로 한다.
한편, 도주에 성공한 김귀돌은 누군가에게 일의 성과를 보고하고 있었다. 상대방은 진아의 것과 똑같은 중합금 요요를 꺼내어 무심히 허공에 휘두른다.
요요의 몸체에는 D라는 문자가 새겨져 있다...
*가짜 고진아 3호: 김귀돌이 비밀리에 양성한 암살자. 이번에는 평범한 성형수술이 아니라 얼굴의 안면근육 자체를 변형시키는 무서운 기술로 고진아의 얼굴을 흉내냈다. 전투시에는 <가루다 비료 주식회사>라고 쓰여있는 농약통을 등에 짊어지고 독극물을 사방에 발사하는 무모함을 보여준다.
*나옥희[羅 玉姬 / 아오키]: 쇼핑몰 점원. 가짜 고진아 3호에게 농약을 판매함.


◎제21화 우주로부터의 도전 / The Unknown
우연한 일로 고진아와 원수지간이 된 G보수센터의 유기명과 신조광은 타도 고진아에 투지를 불태우며, 그녀의 약점을 잡으려고 고심하지만, 고진아도 가만히 당하고만 있지는 않아서, 그들의 사이는 날이 갈수록 험악해진다. 중간에 끼어서 스트레스만 쌓여가는 미휘는 죽을 지경이다.
그러던 어느날, 우주로부터 거대한 수정체[水晶體] 모양의 미확인 비행물체가 날아와 동보여상 운동장 한가운데에 착륙한다. 그 내부에서 내려선 것은 고진아와 비슷하게 생긴 외계인 소녀 - 아스트로 고진아. 어째서인지 고진아에 대해 원한을 품고 있는 그녀는 학교를 무대로 대난동을 부리고, 그 자리에 있던 배이빈을 납치하여 수정 속에 가둬버린다. 수정을 싣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우주선.
우주선의 공격으로 운동장에 있던 자동차와 자전거가 모두 녹아버려서, 쫓아갈 수단도 없다. 발만 동동 구르는 진아와 친구들. 그때, 미휘의 연락을 받고 기명과 조광이 달려와 보수센터 트럭을 태워준다. 진아를 골탕먹이기 위해 달려왔지만 마음을 고쳐먹고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추격 도중, 미휘의 노트북을 통해 비오란의 메일이 도착한다. 예전에 진아의 도움으로 되찾았던 모종과 함께 기념으로 채취한 진아의 혈액 샘플을 무중력 실험에 제공, 우주정거장으로 쏘아올렸는데, 도중에 누군가에게 탈취당했다는 것이었다. 범인은 아무래도 지금 그들이 쫓고 있는 그 우주선일 가능성이 높았다. 그렇다면 아스트로 고진아는... 진아의 세포에 의해 태어난...?
동보여상 선도부의 새로운 부장인 전투소녀 목애라가 공업용 드릴을 개조한 무기를 잔뜩 들고 달려와 그들에게 합류, 지상에서 경찰과 협력하여 우주선을 저격하여 내려오게 하는 작전이 개시된다. 한편 아스트로 고진아는 수정 속에 갇힌 이빈을 소중하게 바라다보며 어딘가로 날아가고 있었다. 서둘러라 고진아! 그애를 구할 수 있는 것은 너뿐이다!
*아스트로 고진아[스페이스 고지라]: 전체적인 외모는 제3대 고진아와 차이가 없으나, 피부색이 에메랄드 빛이고 검은 바탕에 노란 줄무늬가 들어간 가죽옷 차림. 머리에는 두 개의 수정으로 된 뿔이 나 있어서, 여기에서 전기를 방전하여 상대를 공격한다. 손에서 내뿜는 광선에 맞으면 순식간에 수정에 뒤덮여 가사상태에 빠진다. 누구처럼 말끝마다 '--닷쨔'라고 하지는 않는다. (누가 물어봤어?)
*목애라[牧 愛羅 / 모게라]: 부모가 국세청에 근무하고 있어서 본인도 무지 깐깐한 성격. 이유는 모르겠지만 드릴과 알미늄 호일을 무지하게 좋아한다. 기명, 조광과는 사이좋은 이웃사촌. 그녀의 어머니는 한때 일세를 풍미했던 전설의 언더밴드 <미스테리언>의 일원이었다고 한다.
*유기명[由 紀明 / 유키 아키라]: 열혈직정형의 성질급한 사나이. 제2대 고진아가 <플래닛 엑스>파에게 세뇌당해 난동을 부렸을 때 유발된 사고로 형을 잃었다고 한다. 그 때문에 고진아의 후계자에 대한 원한이 남다르다.
*신조광[信 條光 / 신죠 코지]: 유유자적한 성격으로, 혈기왕성한 기명에게 제동을 거는 역할.
*마 용[磨 龍 / 마요]: G보수센터의 모든 것을 책임지는 중년의 점장.


◎제22화 파괴자 / The Destroyer
우연히 일어난 가스 폭발 사고로 인해 고진아의 자취방이 흔적도 없이 불타버린다. 그 와중에 이빈은 실종되고 진아는 탈출하지만 큰 상처를 입는다.
고진아는 사고 이후 건강상태가 부쩍 악화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시도때도 없이 고열에 시달리며 정신을 잃고, 밤에 자다가도 뜨거워진 몸을 식히기 위해 저도 모르게 물이 있는 곳으로 몽유병자처럼 걸어가는 것이다. 게다가 사라진 이빈이 걱정되어 견딜 수가 없다.
그녀를 진찰해본 양호선생 이주인은 어릴 때 앓았던 지병인 M·D[멜트다운] 증후군이 최근의 쉴새없는 싸움과 폭발사고 때문에 재발한 것 같다는 진단을 내린다. 불안과 걱정을 감추지 못하는 학교 친구들과 G보수센터 사람들.
미휘는 자기의 초능력을 사용하여 이빈을 찾아보려 하지만 아무것도 잡아낼 수가 없어 초조해한다.
한편 동보여상 근처에서는 계속해서 의문의 수족관 파괴사건이 일어나고, 목격자들은 공포에 떨며 '핏빛 얼굴을 한 소녀가...'라고만 얘기한다. 그 범인이 드디어 폐쇄된 구 화학실에까지 침입하자, 수상하다고 느낀 케이블TV 리포터 유괄희는 제1대 고진아의 최후에 대해 알고 있는 유일한 생존자 엄익호를 취재한다.
그러나 익호는 '그녀에게 못할 짓을 했다'라는 말만 남기고 증언을 거부한다. 괄희의 동생인 컴퓨터 천재소년 유건길은, 실험실 사고의 희생자인 설자화 선생에게 비밀의 열쇠가 있다고 직감하고 미휘와 협력하여 조사를 개시한다.
한편 범인은 이빈을 데리고 있다고 연락해 오고, 진아 혼자서 찾으러 오라고 요구, 이를 받아들여 약속장소에 나간 진아는 악화된 건강에도 불구하고 범인 D의 공격을 막아내고, 그 사이에 다른 길로 잠입한 미휘와 구록희, 유괄희가 이빈을 구출한다. 격전 끝에 진아의 혼신을 다한 일격으로 D는 비틀거리고, 그 때를 놓치지 않고 경찰대가 돌입하여 D의 사살에 성공한다. 그러나 치사량 이상으로 가스를 흡입한 이빈은 움직일 줄을 모른다.
마지막 남은 힘을 다 짜내어 이빈에게 인공호흡을 시도하는 진아. 그리고 마침내... 한계에 달한 그녀의 심장이 파열되고 진아는 아쉬움이 남은 듯한 얼굴로 그 자리에 쓰러진다. 그녀의 이름을 부르며 달려가는 미휘 일행. 그러나 그때, 죽은 줄로만 알았던 이빈이 숨을 몰아쉬며 살아난다.
그리고 미휘가 지켜보는 앞에서, 죽음을 눈앞에 둔 진아는 자기의 요요를 꺼내어... 이빈의 손에 쥐어주고 결국 눈을 감는다.
울먹이던 이빈은 눈물을 닦고 요요를 든 채 자리에서 일어선다.
미휘는 그녀의 눈빛이 죽은 진아의 눈빛과 똑같이 결연하게 변한 것을 알고 숨을 멈춘다.
--------새로운 고진아의 탄생이다!
*'D'[디스트로이어]: 설자화 선생의 DNA를 이어받은 시험관 아기로, 제1대 고진아에 대한 원한을 갚기 위해 십수년에 걸쳐 준비를 해 왔다. 실은 김귀돌로 하여금 제3대 고진아를 집요하게 노리도록 조종한 것도 그녀였던 것이다! 고진아를 능가하는 뛰어난 격투술과 행동력을 갖춘 인간병기이며, 두 자루의 티타늄 낫과 부식성 총탄을 발사하는 개틀링을 주무기로 싸운다. D라는 문자가 새겨진 중합금 요요도 무기이지만, 이쪽은 상징적인 의미가 큰 듯.
*이주인[李 酒人 / 이쥬인]: 양호선생이지만 과학 전반에 대한 지식도 깊어, 충고를 아끼지 않음. 이름과는 달리 술은 별로 안함.
*유괄희[由 括希 / 야마네 유카리]: 특종을 위해서라면 고진아의 주먹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야만해 전 교장의 외손녀.
*유건길[由 健吉 / 야마네 켄키치]: 미휘에 대해서도 이상야릇한 관심을 가진 자칭 고진아 연구가. 야만해 전 교장의 외손자.
*구록희[九 綠嬉 / 쿠로키]: 이번엔 슈퍼-X3을 팔러 뛰어다니는 중. 제17화에 등장한 구록기의 형이다. 물론 실체는 정보요원으로, 진짜 임무는 'D'의 행방을 쫓는 것.


---
※제22화 예고편은 이런 느낌?
(본편과는 백만광년 정도 차이가 나니 주의를...)

자막: "고진아, 죽다!"

-고진아가 불 꺼진 음산한 분위기의 수족관으로 들어가서 어항을 바라본다.
-그 속에서 왠지 치요파파를 닮은 탈력[脫力] 만점의 만화풍 생물이 나온다.
괴생물: "헬로~"
진아: "뭐지?!"

자막: "?"

-나머지는 시청자 상상에 맡기며 예고편 끝.
-시사회 반응:
"이번편은 왜 이래?"
"아무래도 감독 바꿔야겠어..."
---



<< TV시리즈 제3시즌 >>


◎제23화 천년왕국 / The Millenium
때는 흘러 21세기! D와의 격전에서 용감히 스러져 간 언니의 뒤를 이어 동보여상의 평화를 지키던 제4대 고진아가 학교당국의 음모로 퇴학당하여 어디론가 떠나간지도 어언 3년... 학생들은 새로운 위기의 도래를 겁내고 있...지 않고 오늘 점심 메뉴는 무엇일까 고민하고 있을 뿐이다.
그런 가운데, 아무것도 모르는 얼굴로 동보여상에 전학온 한 소녀가 우연히 사물함에서 전설의 요요를 찾아내면서 이야기는 다시 시작된다.
별생각없이 요요를 갖고 나온 소녀는 이상한 자들의 습격을 받지만, 유연한 체술로 전부 다 해치운다.
그때 교정 뒤쪽에서 박수를 치며 나타나는 선글라스의 사나이.
"이렇게 가까이서 보는건 처음이다!"
"??????"
그는 악명높은 경찰청 비밀수사과 과장 곽덕길이었다. 그는 방금의 공격이 새로운 고진아를 찾아내어 자기들의 특명 수사관으로 채용하기 위한 테스트였음을 밝힌다.
"내가 거절하면요?"
"방금 찍은 사진들을 네트에 뿌리겠다. 아주 잘 나왔지."
"치사한~~~~~~"
한편 특기생으로 동보여상에 전입해 온 천재소녀 오능화는, 우매한 서민들을 발밑에 놓고 세계를 지배하려는 야망에 불타고 있었다. 그 첫걸음으로 일단 동보여상을 점령하기로 결심한 그녀는, 전교에 퍼져 있는 컴퓨터 관리망을 손쉽게 해킹하여 학생과 교직원들을 건물 내에 가두고 <천년왕국을 맞이하라>는 엄한 메시지를 마을 전역에 뿌린다.
그녀를 막으려고 달려온 제5대 고진아. 그러나 더욱 엄하게도 능화는 그녀를 최면 스프레이로 제압하고 싱싱한 목덜미에 이빨을 갖다박는다. 능화는 흡혈귀이기도 했던 것이다!
"나에게 피를 빨린 자의 능력은 모두 나에게 옮겨오게 되지......엇?!"
갑자기 피를 빨다 말고 고개를 가린채 그녀에게서 떨어지는 능화. 손을 치워보니 그녀의 얼굴은 제5대 고진아와 비슷하게 변해가고 있었다. 이게 대체?
"......말해둘걸 그랬나. 내 피는 남들과 좀 달라서."
능력은 그냥두고 얼굴만 닮게 된다는 신비의 혈액! (...어디가 신비하냐)
시큰둥한 얼굴로 목을 문지르며 일어서는 고진아. 능화는 재수 옴붙었다는 얼굴로 일단 후퇴. 고진아는 덕길의 일을 훼방놓으러 찾아왔다가 사건에 말려든 털보 아저씨 신오달의 도움을 받아 능화의 시스템 록을 해제하고 교내 네트를 정상으로 돌린다.
그러나 교장의 연락을 받고 달려온 선도부는 오히려 진아를 범인으로 오해하고 공격을 가해온다. 신오달과 함께 바이크로 탈출하는 진아.
"어떻게 이렇게 잘 몰죠?"
"간단해. 난 정의의 편이거든."
".........(-_-)"
바야흐로 장마철이 되어 태풍이 몰려오는 가운데, 능화는 시내 재해대책본부의 컴퓨터망을 교란시켜 태풍 피해를 수십배 더 심각하게 만들려고 획책한다. 마비되는 컴퓨터망. 다가오는 비바람. 흥미로운 얼굴로 본부에서 지켜보는 곽덕길. 그리고 신오달과 함께 능화의 음모를 저지하려고 달려가는 고진아.
과연 승리의 여신은 누구에게 미소지을 것인가?
"아빠, 이거 속편 나오는 거예요?"
"내가 아냐!"
*곽덕길[郭 德吉 / 카타기리]: 얼굴 때문인지, 사람들이 자기를 대발이라고 놀리면 화를 낸다. "---누가 최민수야! 난 주농[酒弄 / 쥬논] 보이 출신이란 말이얏!" 아 그러시군요.
*남궁판돌[南宮 坂突 / 미야사카]: 덕길을 보좌하는 과학수사연구소 연구원. 소심하고 결단력이 부족하나, 고진아의 데이터는 꽉잡고 있다.
*신오달[信 誤達 / 시노다]: 방랑하는 '깡패보험' 판매원이지만 사실 그 실체는 한때 동보대학을 마비상태에 몰아넣었던 슈퍼해커. 곽덕길과는 동창생 사이로, 학생 때부터 반목했던 듯 하다. 바이크 솜씨도 수준급.
*오능화[吳 能華 / 오르가]: 해커인 주제에 흡혈귀까지 해먹는 반칙 캐릭터. UFO는 갖고 있지 않으나 자가용의 번호판이 UFO-2000-OG1 으로 되어 있다. 문어를 좋아하며 좋아하는 천체는 화성. 본래 얼굴은 깨끗하고 단아한 매혹적인 용모였으나 제5대 고진아의 피를 빤 이후에는 그녀의 얼굴이 복사되어 본래 얼굴과 섞이는 바람에 약간 말하기 애매한 얼굴이 되어버린다. 전투시의 주무기는 광섬유 채찍.


◎제24화 커넥션 / The Connection
취업 후에도 여전히 행글라이딩을 즐기며 인생을 구가하는 우리들의 OB 나도운. 그런데 그가 복용하는 영양제 '메가뉴런'이 우연한 사고로 범죄 네트워크 <그래스퍼>가 운반하는 치명적 마약 '메가기라스'와 뒤바뀐다!
도핑 결과 이상한 성분이 나오는 바람에 경기에 출전조차 못하게 되어 허탈해진 도운은 습관대로 그 약을 먹으려 하고, 그의 동료인 박란이 그를 말리려다 대신 약을 입에 털어놓고 쓰러져버린다.
"...한번에 입에 털어넣으니 그모양이지..."
다행히도 의사가 제때 와서 란은 살았지만, 어디서 이런 약물이 나왔는지 의혹을 느낀 도운은 제5대 고진아에게 의뢰하여 약의 출처를 쫓는다. 그런 두 사람을 제거하기 위해 <그래스퍼>는 당대 최고의 킬러 추동자를 파견하는데...
*박란[博 蘭 / 바란]: 유망한 여성 행글라이딩 선수로 도운을 흠모하는 후배. 체구가 작지만 비행할때 폼이 멋있어서 '날다람쥐'라는 별명이 있다. 눈에 띄지는 않았지만 제9화에서 이미 캐미오 출연한 바 있음.
*추동자[秋 桐子 / 츠지모리 키리코]: 뛰어난 격투술과 개인화기로 중무장한 <그래스퍼>의 일급 킬러. 보통 때에는 간호사로 위장하고 있다. 어째서인지 고진아의 피부에 관심이 많다. 애용하는 슈퍼카의 이름은 <그리폰>.


◎제25화 되살아난 망령 / The Ghost
구 화학실 근처를 지나던 학생들이 형체없는 무언가의 유령을 보았다는 사례가 늘어나자, 동보여상 교직원 회의에서는 구 화학실을 위험지역으로 선포하고 선도부를 긴급 증원하여 주변 경비를 철저히 하도록 시킨다.
그리고 마침내, 교내의 다른 곳에서도 나타난다. - 제1대 고진아의 망령이!
마침 제5대 고진아가 펜팔친구 '지나 고'의 초대를 받고 미국으로 여행간 터라 해결할 사람이 마땅치 않다. 그때 나타난 의문의 노인 - 실은 학교 수위아저씨 - 장독도씨가 교직원과 학생들 앞에서 소리친다.
"저 고진아의 정체는 입시경쟁과 교원파업으로 인해 희생된 수많은 영령들이 모인 잔류사념일세! 그녀를 진정시키기 위해선 <태극 3성수>의 기운을 지닌 세명의 고수가 필요해!"
그가 취미로 쓴 동인지 <호국소녀정감록>에 따르면, 원령 고진아를 대적할 자는 오직 셋뿐 - 해태의 기운을 지닌 킥복서 배라균, 나방의 힘을 가진 독침술사 모술아, 그리고 황금룡의 가호를 받은 폭주족 황귀돌! 이미 노인이 되어버린 배락원 선생, 부티크 경영에 열심인 모수나 여사, 그리고 악의 길을 졸업하고 인생을 즐기는 황금귀공자 김귀돌이 재등장하여, 각각 자기의 후견 아래 있는 세명의 선택받은 자들을 데려온다. 물론 "근데 이거 믿어도 되는거유?"라는 말이 붙기는 했지만.
학생들의 공포를 피드백하여 더욱 더 무시무시해져가는 원령 고진아의 힘에 대항하기 위해, 3인의 고수가 장독도씨의 지도 아래 훈련을 개시, 마침내 결전에 임하게 되는 것이었다!
"힘내라고. 후세인들은 아마 오늘 싸움을 <고진아, 모술아, 황귀돌아 ~양아치총공격~>이라 부르며 영원히 기억할거야!"
"영감님, 왜 내이름은 빠졌나요!"
"자네가 제일 먼저 퇴장할 거거든."
"우씨, 안해!"
시작 전부터 삐걱거리기 시작하는 팀웍... 과연 잘할수 있을까?
*장독도[張 毒島 / 부스지마]: 얼핏 보기엔 그냥 코스프레와 옛날 영화 보기를 좋아하는 평범한 공립학교 수위...로 보이지만, 사실 그의 정체는 그 옛날 조선 중기부터 암약해 왔던 어둠의 집단 속거[俗居]의 전략가 사신박사[死神博士]였다. 속거가 대제학 학사 홍고타[弘 高打 / 혼고 타케시]의 활약으로 무너진 뒤에는, 세상에 흥미를 잃고 동면에 들어갔으나 우연히 현대에 깨어나 고진아의 맹위를 보고는 다시 살아갈 의욕을 얻어, 재기의 준비를 계속해 오고 있었다. 관심분야도 무궁무진하여, 고생물학에서 신화학, 바이오테크놀로지까지 별의별것을 다 섭렵한 르네상스 맨이다. 빨간 안감이 붙은 검은 망토와 나비 넥타이가 잘 어울리는 나이스 미들.
*유호달[裕 虎達 / 호타루 유키지로]: 어떻게든 자살을 통해 이세상과의 연을 끊으려 시도하지만 번번이 근처를 지나가는 제5대 고진아 때문에 실패하는 지지리도 운없는 아저씨. (이를테면 다리에서 뛰어내리려 하는데 지나가다가 밀쳐서 차도 쪽으로 떨어져버리는...) "젠장 전번 동네에선 거북이 델구 다니는 여자애가 말썽이더니 이동네는 또 뭐냐고!" 참고로 얼마 전에 현지 TV에서 방영했던 <자이언트 초승달>이라는 로봇 만화에 나오는 특공대장과 얼굴이 꼭 닮았다.


◎제26화 다시 시작하는 전설! / The New Beginning
어느날 등교 중이던 제5대 고진아를 검은 복면의 자객이 습격해 온다. 귀찮다는 표정을 지으며 스리슬쩍 피하지만 상대방은 진드기처럼 끈질기게 따라붙어 싸움을 건다. 하지만 싸움을 즐기지 않는 고진아는 결국 산토끼처럼 피하고 만다.
며칠 후 친구들과 함께 시내 단란주점 <수라설희[修羅雪姬]>에 놀러가는 고진아. 그곳의 마스터인 석유미씨는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멋진 센스와 말솜씨를 가지고 있어서 손님들을 즐겁게 해주는 엔터테이너다. 그런데 일전의 복면 자객이 그곳에 나타나 고진아를 상대로 다시 싸움을 걸고, 진아는 도망치려 한다. 그러나 자객이 유미를 인질로 잡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싸움에 응하게 된다.
결국 비장의 요요를 꺼내어 '강철 와이어 나무베기'를 시전, 상대의 복면을 찢어버리는 고진아. 그런데 그 안에 감춰진 얼굴은 바로 1대 고진아의 얼굴이었으니... 그녀는 조직 <기룡파>에 의해, 1대 고진아의 사진을 기초로 성형수술을 받은 킬러였다.
"난 이런 얼굴로 바뀌어서 수년동안 계속 살아왔어. 게다가 더 웃긴게 뭔지 알아? 그자식들이 날 어릴때 잡아와서 무슨 이름을 붙였는지 알아? 삼식[三式]이야! 삼식! 난 이 이름이 죽도록 싫었다구. 그래서 이제 너를 해치우고 네 이름을 가져가겠어. 네가 뭐라든 나는 네 이름이 필요하니까!"
"아 그래. 네가 원하면 줄게."
"뭐??????(0_0);;;;;;"
"어차피 나도 길가다 어거지로 떠맡은거니까 미련도 없어."
진짜로 스윽 요요를 넘겨주고 손을 흔들며 떠나려 하는 제5대 고진아. 멍해진 가짜 고진아는 요요를 손에 들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 망설인다. 그때, 어디선가 가차없는 칼날이 날아와 가짜 고진아에게 상처를 입힌다. 유미였다!
"바보같은 녀석! 너의 임무는 어디까지나 고진아를 말살하는 거다. 애써 여기까지 끌어들였으면 알아서 잘 해야지, 이름에만 집착하다가 고기를 놓칠 셈이냐?"
"유미 씨...당신..."
"그래, 내가 바로 <기룡파>의 행동대장이지."
".............아무리 그래도 자기 부하를....용서할 수 없어!!!"
"용서 못하면 어쩔건데? 덤벼봐!"
인간의 마음을 우습게 여기는 비겁한 상대를 향해 고진아의 분노 폭발! 그녀는 격투 끝에 유미를 해치우고 달려온 경찰에게 뒷처리를 맡긴 뒤 빈사상태의 가짜 고진아를 들쳐업고 병원으로 달려간다.
"죽지마! 여기서 죽으면 네 이름은 어떻게 되는거야? 죽으면 안돼! 제발!"
근처 빌딩의 옥상에서 이 풍경을 쌍안경으로 지켜보는 곽덕길.
"훗... 이제야 비로소 고진아라는 이름의 무게를 깨닫게 되었나보군..."
새로운 전설이, 지금부터 시작된다-!
언제나 끝의 시작은, 또 다른 시작의 끝.
*석유미[釋 由美 / 샤쿠 유미코]: 복근운동이 취미라던가.
*가짜 고진아 4호: <삼식 기룡>이란 코드네임이 본인에겐 얼마나 상처인지 생각해보라! 어쩌면 다음 시즌의 주인공은 이 아가씨가 될지도?
*우길수[友 吉獸 / 토모이 유스케]: <수라설희>의 바텐더. 가끔가다가 화가 치밀면 괴인 사마귀 남자로 변하는 수가 있다.



<< 극장판 시리즈 >>


◎극장판·버서스[VS] ∼ 미국에서 왔수다 / The Counterpart
제5대 고진아의 펜팔친구인 재미동포 '지나 고'가 방학동안 어학연수차 한국으로 찾아왔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공항에서부터 계속 지렁이를 키우는 사나이와 프랑스에서 온 요원같은 아가씨가 미행을 한다. 게다가 이 아이가 가는 곳에는 언제나 유리창이 깨지고 전화부스가 넘어져 있다! 대체 그녀의 정체는?
"내가 주로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놀았거든."
"권투경기장? 아니면 농구장?"
"더이상 캐고 들면 참치통조림 안 줄 거야."
"..............(어쩌란 말인지...)"
마침내 실현되는 원조 고진아와 미국 고진아의 숙명의 대결...! 기대하시라!
*지나 고[Jina Go / 아메리칸 고질라]: 혈통은 이쪽 사람이지만 다년간에 걸친 미국생활 덕에 사고방식이나 얼굴 생김새는 거의 외국인. 고진아에 비해 몸집이 가늘고 호리호리하며 행동도 재빠르지만, 가끔 가다 지하로 스며들어 어두컴컴한 곳을 즐겨찾는 기행을 일삼는다. 미국에 수많은 부하들이 기다리고 있다는 소문도 퍼져 있다. 우리말을 배울 때 잘못 배워서 약간 괴상한 표현을 아무렇지도 않은 얼굴로 섞어 쓴다. 입버릇은 "뭔일, 났어? 뭔일, 났어?" (장 르노의 '나니가, 오콧타?' 풍으로 읽어주세요) 비릿비릿하고 싱싱한 생선회를 즐기며, TV 출연 경험도 꽤 있다고. 참고로 그녀의 실력은 어릴 때 만난 어떤 귀인으로부터 전수받은 것이라는데... 그 인물이 동보여상과 관계가 있다는 설정.


◎극장판·20세기 소녀 ∼ 사신박사의 대역습! / The Mad, Mad, Mad Scientist

제1대 고진아 망령과의 대격전 이후 3개월... 식음을 전폐하고 수위실에서 뭔가 뚝딱거리던 장독도씨가 드디어 뭔가를 학교 앞으로 끌어내어 자랑한다.
그것은 거대 오징어로봇 데빌피쉬!
"내가 수위로 일하면서 사실은 이런걸 몰래 만들었지 음하하하."
그런데 그때, "지각이다! 지각이야!"를 외치며 뛰어 지나가던 제5대 고진아가 꽈당! 동력선에 걸려 넘어지면서 균형을 잃은 오징어로봇은 그대로 쓰러져...
우쿠콰콰콰콰콰콰쾅!
"망했다-----------------------------------------------!!!"

그 이후 고진아에 대한 원한에 불타오르게 된 장독도 - 사신박사는 드디어 묘안을 생각해내고 다시 새로운 발명에 착수한다. 그리고 마침내 그것이 완성되자, 그는 유유히 골프를 치고 있던 황금귀공자 김귀돌을 부른다.
"난 더이상 고진아하고 싸울 생각 없어요."
"그러나 이걸 보게나! 이건 자넬 위한 로봇일세. 자네가 아니면 아무도 못타!"
그곳에 서있는 거대한 물체는 - 크리스탈로 만들어진 삼두룡 - <빙룡왕>!
"아니 이런 멋진 디자인이! 우리 귀돌 모터스 클럽의 로고를 그대로 가져왔군!"
"싫으면 다른 녀석에게 맡길까?"
"무슨 말씀! 내가 하겠소. 우후후후후후~ 이녀석들 어디 두고봐라~~~"

그리하여 마침내 귀돌의 조종으로 생명을 얻은 거대로봇은 거대한 세개의 목과 꼬리를 흔들며 동보여상을 점거하고 주변 일대의 파괴를 개시한다. 급히 달려온 제5대 고진아와 모술아, 배라균도 속수무책. 황귀돌군은 사부를 막을 수는 없다며 어딘가로 수행을 떠나버리고!
정녕 동보여상을 지킬 자는 이제 없단 말인가?

"간만에 와봤더니 꽤 화려하게 하는군."
"그러게요."
그것은 어엿한 사회인이 된 2대 고진아와 민희라!
"내가 말했지? 이 동네는 항상 이 모양이라고."
"전번에 왔을 때 알아봤다니까요."
그것은 미국에 있어야 할 지나 고 - 그리고 그녀의 스승은...
"-너, 너는 실종된 4대 고진아?"
"황금의 귀공자도 머리는 황금이 아닌 모양이지? 다행이야."
놀라서 바라보는 제5대 고진아 일행.
"옛날 생각이 나는데 그래."
"빨리 끝내자구. 난 가게 보러 가야 해."
"난 야간 근무니까 자야 하는데 늙은일 이렇게 끌고 나오다니."
나도운, 모수나, 배락원까지!
"우릴 잊으면 섭하지."
"그러게. 오늘은 진짜 내 춤솜씨를 보여줄까?"
"아~ 간만에 와보니 정말 반갑네요! 고향에 온것 같아요~"
김공, 금사자, 제드 재거도 달려왔다!
어리둥절하여 사방에서 나타나는 역전의 용사들을 돌아보는 5대 고진아.
"대체 어떻게 다들 알고 왔죠?"
"내가 불렀거든."
휠체어를 타고 나타난 안길화가 아무 것도 아니라는 듯이 얘기한다.
그리하여 전설의 리더 2대 고진아가 마침내 호령한다!
"자 얘들아! 저 은비늘 자식이 보기 거슬리니까 빨리 해치우고 2차 가장께~!"
"-오오!"
우루루루루루 몰려든 그들은 힘을 합쳐...
빙룡왕의 발밑을 잡아들고 뒤로 밀어버린다. 물론 건물 없는 쪽으로!
"우갸아아아아아아 또냐아아아아아아아아!"
한맺힌 목소리로 절규하는 김귀돌이었다.
사신박사는 아무 말 없이 두 눈을 감고 한숨을 쉬었다.

어느덧 석양이 깔리고, 모여든 역대 고진아들과 그 친구들은 운동장 한구석 나무밑에 돗자리를 펴고 앉아 소주나 소다수를 들이키며 이야기꽃을 피운다. 한때는 젊음의 열기로 이 일대를 뒤집었던 이들이 이렇게 얌전한 사회인이 되어 회포를 풀게 되리라고 누가 예상이나 했겠는가?
제5대 고진아는 그들을 바라보며 생각했다. 이 이름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군.
그리고 잠시 고개를 돌려 학교 본관을 바라보았다.
그런데---
"...........? 누구?"
"응? 왜그래, 후배?"
"저, 저기 옥상 위에 누군가, 아주 옛날 교복을 입은 사람이..."
"아무것도 안보이는데, 착각한거 아냐?"
"그럴리가 없어요!"
2대 고진아는 그런 후배를 보면서 생각에 잠긴다. 그렇다면 누구지?
"언니, 무슨 생각 해요? 시간은 금방 지나간다고요."
희라의 말대로다. 즐거운 시간은 특히나 빨리 지나가지.
"알았어. 난 후배의 말을 믿어."
"정말요?"
"어쩌면, 우리를 보러 온 1대 고진아일지도 모르지. 내 생각이 어때?"
"에이, 설마요."
그들은 그 생각을 털어버리고 금사자가 보여주는 전통무용에 빠져들었다.
지나 고는 아메리칸 조크를 연발하며 토크쇼 흉내를 냈고, 재거 씨는 밴조를 꺼내어 음악을 연주했다. 도운은 4대 진아와 이미 이 세상에 없는 3대 진아의 이야기를 하고 있었고, 모수나와 배락원은 가게도 잊고 술을 마시며 손님들 흉을 보고 있다. 술아와 라균은 음악에 맞추어 아무렇게나 노래를 불러댔다. 2대와 5대 진아는 그 모습들을 보며 간만의 한가로움을 즐기고 있었다. 희라는 옆에 앉아있는 안길화의 불편한 다리에 정성들여 냉찜질을 해준다.
김공은 마누라가 기다린다며 먼저 돌아갔다. 그새 가족들도 옮겨온 모양이다.
옆에서는 사신박사가 무너진 잔해를 바라보며 계산기를 두들기고 있었고, 또 그 옆에서는 파편에 깔린 김귀돌이 나좀 꺼내달라고 고통스럽게 신음하고 있었다.

옥상 위.
그 오래된 교복을 입은 불량스럽게 생긴 사람은 한참동안 바닥에서 담배를 피우며 하늘을 바라보다가 담뱃불을 끄고 자리에서 일어났다. 그녀가 떨구듯 던진 꽁초는 바닥에 닿을락말락한 순간 사라져버렸다.
전설이라---
그렇게 오랜 시간이 지났나? 하긴 시간은 금방 지나가는 법이니까.
그동안 이곳을 지켜오면서 참으로 많은 것을 보았다. 자신의 이름을 이어받은 자들이 울고 웃고 사랑하고 싸우고 다치고 상처입는, 그리고 그러고 나서도 다시 일어서는 그 많은 이야기들.
아마도 그러한 일들은 미래에도 계속되리라.
이젠 나의 이름을 빌린 망령도 퇴치되었으니, 나도 그만 가볼까.
그 창백한 그림자는 그렇게 생각하며 천천히 발걸음을 옮겼다.
그리고 옥상 한쪽 끝에 가서 선 순간, 뒤로 돌아서서 뭔가를 꺼내어 집어던졌다. 방사능 마크가 선명하게 박혀있는 낡은 요요였다.
요요는 빛을 발하며 허공으로 사라졌고, 동시에 그 사람도 빛과 함께 사라졌다.
이제 두번 다시 제1대 고진아의 영혼이 여기를 찾아오는 일은 없을 것이다.
유쾌한 후배들이 세계를 지키고 있는 동안은------



fin




=====================================

(C)ZAMBONY 2003

=====================================
:
위로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보이기/숨기기 가능합니다^^
RSSFeed